ADVERTISEMENT

민지영, 암수술 전날 "조금 겁난다, 남편은 연고도 안사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민지영. [일간스포츠]

배우 민지영. [일간스포츠]

최근 갑상샘암 투병 사실을 알린 배우 민지영(본명 김민정·42, 여)이 암 수술을 위한 입원 하루 전 "겁이 조금 나긴 한다. 멀쩡한 피부를 절개해 갑상샘을 빼낸다고 생각하니 걱정이 된다"면서도 "여러분이 많은 응원을 해주셔서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KBS 2TV의 '부부클리닉-사랑과 전쟁'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민지영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한 뒤, 이튿날 새벽 해당 영상을 올리며 "내일 입원을 앞두고, 여러분과 두시간 동안이나 함께하면서 웃고 울고 떠들다 보니 마음이 참 좋다"며 "아주 아주 씩씩하게 입원하러 가겠다"고 썼다.

라이브에서 그는 "겉으로 아픈 상황은 아니다. 걱정 안 하셔도 된다"며 "저는 수술 금방 해서 건강해져서 여러분들과 수다 떨 거다. 금방 회복해서 여러분 앞에 짠하고 나타날 테니 너무 걱정 말라"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또 늦은 밤 자신의 라이브를 시청하는 팬들을 향해 "우리 신랑보다 낫다"며 "남편은 아직 나한테 사준 게 없다. 흉터 연고도, 퇴원할 때 두를 스카프도 하나 안 사 왔더라"고 서운함을 표하기도 했다.

[민지영 인스타그램 캡처]

[민지영 인스타그램 캡처]

그는 갑상샘암 전조증상에 대해 "언젠가부터 피곤함을 느꼈다. 체온의 변화가 심하게 느껴졌다"며 "사람들이 '갱년기 증상이랑 비슷한 것 같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갑상샘암을 앓기 전에 유산 후 산후풍으로 6개월간 아팠다"며 "체온 변화나 몸이 붓고, 급격히 체중 증가한 게 이것 때문인 줄 알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지영은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 삶의 가장 큰 존재인 (반려견) 몽이가 내 곁을 떠난 지 40일째 되던 날, 내가 갑상샘암이라는 걸 알게 됐다"며 암 투병 사실을 밝힌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