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마터면 北갈뻔…최북단 고무보트 물놀이, 40대 표류중 구조

중앙일보

입력

22일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에서 고무보트를 타고 물놀이하던 40대가 북서풍을 타고 표류 중 해경에 무사히 구조됐다.   [사진 속초해경]

22일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에서 고무보트를 타고 물놀이하던 40대가 북서풍을 타고 표류 중 해경에 무사히 구조됐다. [사진 속초해경]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에서 고무보트를 타고 물놀이에 나섰다 표류하던 40대 관광객이 해경에 의해 가까스로 구조됐다.

속초해양경찰서는 22일 오후 3시 35분쯤 강원 고성군 명파해수욕장 앞 500m 앞 해상에서 무동력 고무보트를 타고 물놀이하던 A씨(44·서울시)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A씨의 고무보트는 북서풍을 타고 외해로 표류하던 상태였다. 해안 경비 중이던 군 당국이 해경에 '무동력 보트가 표류하고 있다'고 해경에 신고했고, 해경 측은 현장으로 경비정을 보내 표류하던 A씨를 구조했다.

해경에 따르면 A씨는 "물놀이를 하던 중 바람이 불어 해변에서 계속 멀어져 자력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며 "휴대전화도 가지고 있지 않아 구조 요청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해경 관계자는 "영북지역 해변에는 갑작스러운 북서풍으로 인해 물놀이 중 외해로 표류하는 사례가 많다"며 "바람이 불거나 높은 파도가 있을 때는 물놀이를 자제하고, 구명조끼는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