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몬토요 토론토 감독 "류현진, 곧 투구 훈련 시작"

중앙일보

입력

류현진. 연합뉴스

류현진. 연합뉴스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투구 훈련을 재개한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2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전날(20일) 목 부상으로 '10일 IL'에 등재된 류현진을 언급했다.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의 몸 상태가 나아졌다"며 "금일이나 익일 피칭 훈련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현진은 지난 12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서 2⅓이닝 7실점, 가장 최근 등판이었던 18일 미네소타 트윈스전에서 2이닝 5실점하며 부진했다. 최근 5차례 선발 등판 중 3번이나 조기강판 당했다. 평균자책점은 4.34까지 치솟았고, 한 시즌 개인 최다 패전(9패)도 기록했다. 토론토 지역 언론은 류현진의 부진을 날카롭게 바라봤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진출을 노리고 있는 토론토가 포스트시즌에 진출해도, 류현진이 큰 힘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이런 상황에서 목 부상 소식이 알려졌다. 재정비를 통해 컨디션과 경기력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얘기다. 큰 부상도 아니다. 몬토요 감독의 말처럼 곧바로 투구 훈련에 돌입한다. 선수단과 동행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도 류현진의 IL행을 전하며 "선발 로테이션은 한 차례만 거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류현진은 캐치볼로 재정비 시동을 걸었다.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이 던지는 것을 지켜보자"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