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잇몸뼈 형성 촉진, 치주인대 강화 작용항균·항염까지, 잇몸 안팎 한번에 관리

중앙일보

입력 2021.09.16 00:06

지면보기

07면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동국제약 인사돌 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으로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에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인사돌 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으로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에 효과적이다.

동국제약의 ‘인사돌’은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1970년대 발매됐다. 이전까지 간과됐던 잇몸병의 심각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치료·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민의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당시로는 드물게 서울대 치과대학 등과 임상연구를 진행하며 일반의약품의 과학적 마케팅 방법론을 개척하기도 했다.

2014년 출시된 ‘인사돌 플러스’는 서울대 치과대학·충남대 약학대학과 10여년간의 산학협동을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국내 최초의 특허 받은 잇몸 약 복합제다. 옥수수 불비누화 정량추출물에 후박나무 추출물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효과를 강화했다. 주요 성분인 옥수수 불비누화 정량추출물은 치조골(잇몸뼈) 형성 촉진과 치주인대 강화작용을 한다. 후박나무 추출물은 여러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하는 치주병인 균에 대한 항균·항염 작용이 입증됐다. 잇몸의 겉과 속에 한 번에 작용하는 만큼 구강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생약복합 성분의 인사돌플러스는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의 치료와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임플란트 수술 후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 플러스를 복용하면 치료 전후 잇몸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명절 동안 기름지고 영양 높은 음식을 가까이하면 잇몸병을 유발하는 치주병인 균이 증식하기 쉬운데 일반적으로 잇몸병이 위험이 커지는 50대 이후에는 평소보다 잇몸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추석이 예상되는 만큼 가족과 지인의 건강을 위해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받은 생약 성분의 의약품을 선물로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잇몸의 날’ 캠페인 등 사회 공헌 활동

동국제약은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잇몸의 날’과 ‘구강 보건의 날’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잇몸의 날’ 캠페인은 10년 넘게 이어지며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연관성 확인, 잇몸 건강 측정 지표인 ‘PQ(Perio-Quotient) 지수’ 개발 등의 성과를 거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잇몸 건강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