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 복지행정학과-남양주북부경찰서, 화장실 몰카 점검 '유니폴' 봉사활동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 복지행정학과는 지난 13일 남양주캠퍼스에서 남양주북부경찰서와 복지행정학과 재능기부봉사단인 BTS봉사단이 ‘유니(University) POL’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문화관, 양덕원, 선덕관 여자 화장실에 몰래카메라 설치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경복대는 BTS봉사단 재학생 7명과 이상미 복지행정과 지도교수가, 남양주경찰서에서는 여성청소년과 이은주 경위, 유은선 경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유니(University) POL 프로그램은 복지행정학과가새로 설립된 남양주북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지난 4월 사회적 약자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5월부터 KBU재능기부단(산학협력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관내 학대 노인들을 찾아가 마음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은정 복지행정학과 BTS봉사단장은 “직접 몰래카메라 적발 기계를 들고 점검을 하게 되어 신기했고 지역경찰이 하는 일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다”며 “지역과 연계한 체험 봉사활동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미 경복대 복지행정학과장은 “경찰서와 함께 화장실 몰래카메라 점검이라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고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학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복지행정학과는 공공복지 및 사회복지 분야에서 발생되는 사회복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역량을 지닌 공공복지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취득과 사회복지공무원 배출을 위한 전공심화과정을 2014년에 설치해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위탁 운영은 물론 791개 우수 산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체결해 취업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0 4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년 전국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전국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경복대는 2021년 1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