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 최우수 기관 선정

중앙일보

입력 2021.09.15 14:32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1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상수도 분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기초 자치단체 113개 상수도 공기업 중에서 이번 평가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오산을 포함하여 8개 곳이다. 기초 자치단체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는 각 도에서 주관하여 경기도는 31개 상수도 공기업 대상자 중에서 경기도 오산시를 최고점으로 평가하였고 행정안전부는 이를 인정하여 확정하였다.

상수도 분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년도 경영실적에 대한 경영평가 및 경영진단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을 도모하고 지역발전과 주민서비스 제고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격년제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상수도 경영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의 3가지 지표로 평가하였는데 경기도 오산시는 상수도 요금현실화 노력과 누스방지를 위한 각종 사업으로 수돗물 유수율 제고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에 밑바탕이 되는 경기도 오산시 상수도 공기업 관리자들의 빈틈없는 경영 리더쉽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도 질 좋은 수돗물 공급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오산시민들에게 최고의 상수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