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미대, ㈜엘앤에프와 고용예약협약-채용설명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14일 2차전지 소재 업체인 ㈜엘앤에프와 고용예약에 관한 산학협약(MOU)을 체결하고 채용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본사를 둔 엘앤에프는 리튬이온 2차전지의 핵심 원재료인 양극활물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LG화학 협력업체로 등록된 코스닥 상장회사이다.

이번 고용예약 협약은 매년 10명 이상의 자동차기계공학부 학생들을 채용하는 맞춤식 전문인력 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구미대 성실관에서 열린 채용설명회는 구미대 인재개발처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생산에 요구되는 자동제어 등 공정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다.

유호상 차장(엘엔에프 채용 담당)은 “학생들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설명회에 참석해 좋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협약이 회사의 인재 영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환 인재개발처장은 “앞으로도 4차산업의 성장성 높은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강화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취업환경을 극복하는 한편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엘앤에프는 구미대의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인 스마트팩토리과의 협력기업으로 사회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인 링크(lLINC+)사업의 친환경자동차정비반 운영에도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