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라이프 트렌드&] 어느새 찬바람 … 내 몸 건강, 한번 더 살펴야 하는 계절입니다

중앙일보

입력 2021.09.14 00:03

지면보기

02면

환절기 건강 지키기

 GNC는 1935년에 설립돼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동원F&B가 2002년부터 국내 판매 독점 계약 체결 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사진 동원F&B]

GNC는 1935년에 설립돼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동원F&B가 2002년부터 국내 판매 독점 계약 체결 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사진 동원F&B]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이 가는 시기다.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휴식, 개인위생 등 건강관리 수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도 환절기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환절기에는 특히 관절, 혈행 건강과 면역력 유지에 신경을 써야 한다. 아침저녁의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기본적으로 면역력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차가운 바람 탓에 관절에 통증이 생기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교감-부교감 신경의 균형이 깨져 심장에 부담이 가기 쉽다.

동원F&B가 운영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에서 추석 및 환절기를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F&B의 올해 추석 및 환절기 건강 ‘다다익선’ 프로모션은 고객의 다양한 선택에 맞춰서 전 제품 30% 행사를 진행하며 4개 구매 시 전 제품 4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골드회원 행사에 한정돼 있으며, 매장에서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해서 골드회원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NC는 1935년에 설립돼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다. 동원F&B는 2002년부터 GNC와 독점 계약 체결 후 현재까지 20여 년간 운영하고 있다. GNC는 백화점·할인점 등 전국 120여 개 이상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 식품 전문 온라인몰인 ‘동원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GNC가 8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계인의 사랑 받아온 이유는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력에 있다. GNC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GNC의 대표 품목으로는 ‘메가맨’과 ‘우먼스울트라메가’가 있다. 두 제품 모두 바쁜 현대인이 부족한 영양소를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미네랄 제품이다. 메가맨은 성인 남성건강에 꼭 필요한 15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 부원료로 굴, 마늘, 호박씨 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 우먼스울트라메가는 성인 여성에게 권장되는 영양소인 철 13.5mg 포함해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그 외에 트리플스트랭스 오메가3 CoQ-10은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한 캡슐 당 900mg 함유돼 기존 제품보다 오메가3 함량이 3배 더 높 다. 여기에 추가로 높은 혈압 감소 및 항산화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 100mg이 함께 함유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이다.

핵심은 흡수율, 컴파운드K 함량 높인 '메가사포니아'

 GNC는 1935년에 설립돼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동원F&B가 2002년부터 국내 판매 독점 계약 체결 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사진 동원F&B]

GNC는 1935년에 설립돼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동원F&B가 2002년부터 국내 판매 독점 계약 체결 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사진 동원F&B]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4조9805억원으로 전년(4조6699억원)보다 6.6% 신장했다. 그중 홍삼제품은 여전히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군이다. 하지만 즐겨 먹는 홍삼이 내 몸에 흡수되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2010년 식약처 보도자료에 의하면 한국인의 25%는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없거나 부족하여 사포닌 분해 과정이 제한되기 때문에 일반 홍삼을 섭취 시에 홍삼 체내 흡수율에 대해 개인차가 발생한다고 발표했다.

홍삼의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음식이 소화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장내 미생물에 의해 작게 분해돼야 몸에 흡수될 수 있다. 이렇게 작게 분해된 진세노사이드를 ‘컴파운드K’라고 한다. 동원 천지인 메가사 포니아는 홍삼농축액복합분말 100%를 작은 캡슐 하나에 담아 컴파운드K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홍삼 특유의 향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도 먹기 쉽게 만들었다. 또 개별 포장이 돼 있어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사람도 챙겨 먹기에 편하다. 섭취가 간편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챙겨 먹는 습관을 들이기에 좋다.

메가사포니아는 추석 을 맞아 동원천지인 매장 및 온라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문의 070-7860-8287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