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崔캠프 '배신' 언급에 유승민 "저열한 글"…최재형 공식사과

중앙일보

입력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뉴스1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뉴스1

국민의힘 최재형 경선 예비후보. 뉴스1

국민의힘 최재형 경선 예비후보. 뉴스1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이 자신을 향해 '배신행위'라고 표현한 데 대해 강력하게 반발했다. 최 전 원장은 즉각 사과했다.

13일 유 전 의원은 SNS에 글을 올리고 "저열한 글이 최 후보 뜻이냐"며 "최소한 품격을 갖춘 분으로 생각했는데 사람 보는 눈이 잘못됐다면 바로 잡겠다"고 비판했다. 앞서 최재형 캠프 이규양 언론특보는 논평에서 "유승민 후보가 (탄핵 국면에서) 정권을 빼앗기는 데 앞장선 배신행위였다면, 홍준표 후보의 행보는 정권 교체에 대한 배신행위"고 적었다. 이 글의 주요 내용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제기된 '박지원 배후설'을 홍준표 의원이 외면한다며 비판하는 내용이다. 이 글에 유 전 의원이 함께 거론됐다.

유 전 의원은 '원조 친박'으로 분류됐으나 과거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로 있을 때 소신 발언을 이어가다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배신의 정치인'이란 비판을 받았기도 했다. 유 전 의원은 국정농단 사태 때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다.

최 전 원장은 이후 SNS에 글을 올려 "논평에 홍준표·유승민 후보에 대한 매우 부적절한 표현이 사용됐다. 이 논평은 제 뜻과 다르다"며 "두 후보는 물론 품격있는 정치를 기대하고 있는 국민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해당 건에 대해서는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재형 캠프도 취재진 공지를 통해 "문재인 정권의 음험한 정치 공작에 원팀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뜻을 강조한 나머지 두 후보에 대해 일부 과격한 표현이 사용됐다"며 "이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며 표현을 정정한다"는 뜻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