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측 "박지원, 정치적 수양딸 조성은 만나 尹죽이기…고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내일(13일) 박지원 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 조치하겠다"며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인 '박지원 게이트'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12일 윤석열캠프 종합상황실장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은 박 원장을 포함한 권력기관의 선거개입의혹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박지원 게이트'를 넘어 '문재인 정권 게이트'로 들불처럼 번질 것임을 경고한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제보자 조성은씨가 지난 8월 11일 서울 도심 한 호텔에서 박 원장과 만났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번 사건은 박 원장과 그의 '정치적 수양딸'인
조씨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선거에서 유력 야당주자를 제거하고자 꾸민 정치공작 사건으로 밖에 볼 수 없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장의 위치가 정치 낭인에 가까운 젊은 여성과 식사를 할 만큼 한가하고 여유로운 자리이냐"며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이 박지원 원장을 국정원장에 임명할 때부터 정치권을 비롯해 국민들은 매우 의아해했다. 정치권에 국정원의 정치개입이 심히 우려된다는 얘기가 팽배했는데, 그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죽이기'는 잘 짜놓은 각본처럼 일사천리로 전광석화처럼 진행됐다"며 "(조씨가) 대검찰청 감찰부장의 휴대전화로 전화해 자신의 휴대전화 제출과 공익신고 보호라는 '딜'을 했다. 보도 당일 검찰총장은 기다렸다는 듯이 감찰부장이 진상조사를 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다음날 현역 민주당 의원인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법무부 자체 조사를 시사하는 등 정치적 발언까지 서슴없이 이어갔다"고 했다.

윤석열 캠프 총괄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윤석열 캠프 총괄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캠프 측은 "이런 상황에서 과연 대통령 선거를 치를 수 있겠느냐"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후보에게 했듯이 국민적 의혹이 매우 큰 국정원장 선거개입 의혹사건인 '박지원 게이트'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박 원장과 조씨에 대해 신속히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며 "박 원장은 '8월 11일 이후에도 두 사람이 만났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몇 번을 만났는지 밝혀내야 한다. 호텔의 폐쇄회로(CC)TV나 QR 기록을 신속히 확보해 두 사람 외에 동석한 사람이 있는지 밝혀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