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 '한국 직접민주주의 현황과 과제' 콜로키움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이 오는 9월 11일에 ‘한국 직접민주주의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콜로키움을 진행한다.

전공 역량 프로그램인 콜로키움은 온라인(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유경 주임교수 외 특강 강사, 재학생 등 약 30명이 참여한다.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은 이번 온라인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지식을 응용·심화하여 전반적인 연구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유경 교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직접민주주의 관련 특강은 △현행 직접민주주의 관련 법의 내용과 한계(국회 입법조사처 법제 사법팀 입법조사연구관 김선화 박사) △미국-아일랜드-핀란드의 직접민주주의 관련 법과 제도(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 전문대학원 서현수 교수) △현행 직접민주주의 제도와 숙의의 결합 방안: 국회 국민 동의 청원,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 제도 등(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이태동 교수)으로 진행된다.

이어 지정토론은 △서대문구 구정연구 단장 정연경 박사 △비영리 공공조사 네트워크 공공의창 최정묵 간사 △소셜 혁신연구소 사회협동조합 권영태 수석연구원이 참여한다. 자유토론에서는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여 논의하는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