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유빈, 최강 전지희에 석패...차세대 에이스 가능성은 확인

중앙일보

입력

전지희를 상대로 서브를 준비 중인 신유빈. [사진 월간탁구]

전지희를 상대로 서브를 준비 중인 신유빈. [사진 월간탁구]

여자 탁구 '차세대 에이스' 신유빈(17·대한항공)이 국내 최강 전지희(29·포스코에너지)의 벽을 넘지 못했다.

춘계 회장기 실업대회 단식 8강 #신유빈, 접전 끝에 1-3으로 패배

신유빈은 9일 강원 인제 다목적경기장에서 열린 2021 춘계 회장기 실업대회 기업부 여자 개인단식 8강전에서 전지희에게 1-3(3-11, 6-11, 11-2, 13-15)으로 졌다. 이번 대결은 한국 여자 탁구 신·구 에이스의 실업 첫 대결로 기대를 모았다. 전지희는 여자 탁구의 에이스다. 세계 랭킹 14위로 국내 선수 중 가장 순위가 높다. 신유빈은 82위지만, 도쿄올림픽을 통해 기량이 급성장했다는 평가다. 당시 그는 대표팀 '막내 에이스'로 불렸다. 오늘의 동지가 내일의 적이 됐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신유빈과 전지희는 도쿄올림픽 단체전에서 복식조를 이뤘다.

이날 패배로 신유빈은 전지희와 공식전 전적에서 2패를 기록했다. 신유빈은 지난 3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개인 단식 8강에서 1-3으로 졌다. 베테랑 전지희는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전지희는 1세트 먼저 실점한 뒤 내리 7점을 따내며 11-3으로 세트를 마무리했다. 2세트에서도 전지희의 노련미가 신유빈의 패기를 앞섰다. 신유빈은 3세트에서 과감한 공격으로 반격에 나섰다. 4-1에서 내리 6점을 따내며 11-2로 이날 첫 세트를 따냈다. 신유빈은 4세트에서도 전지희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졌다.

하지만 뒷심이 부족했다. 신유빈이 강한 드라이브로 따라붙으면 전지희가 반 박자 빠른 되치기로 달아났다. 전지희가 4차례 듀스 끝에 이겼다. 신유빈은 패했지만, 실업 무대 데뷔전에서 최강자를 상대로 선전해 차세대 에이스의 가능성을 재확인했다. 한편 신유빈은 전지희와 이달 아시아선수권과 11월 세계선수권에 복식조를 꾸려 출전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