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Collection] 전문가가 개인의 환경·상황 분석해 조합한 맞춤 영양 제품 '마이팩' 인기

중앙일보

입력 2021.09.10 00:05

지면보기

07면

뉴트리미

뉴트리미 마이팩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의 환경 및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필요한 영양제만을 조합해 하루 한 포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해 제공된다. [사진 뉴트리미]

뉴트리미 마이팩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의 환경 및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필요한 영양제만을 조합해 하루 한 포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해 제공된다. [사진 뉴트리미]

사람마다 생김새와 지문이 다르듯 필요한 영양도 제각각이다. 최근 맞춤형 영양 공급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어머니, 운전을 많이 하는 아버지, 핸드폰을 많이 하는 조카가 모두 같은 영양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영양제를 마음대로 섭취해선 안 된다”며 “제품의 용량과 영양 궁합이 본인과 맞지 않을 경우 안 먹느니만 못하다”고 강조한다.

추석을 앞두고 한 사람만을 위한 맞춤 영양 선물로 뉴트리미의 ‘마이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마이팩을 구매할 때는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다. 바로 영양전문가와의 상담이다. 개인의 환경 및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필요한 영양제만을 조합해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해 제공한다. 개별 포장마다 섭취할 사람의 이름이 새겨져 있어 더욱 특별하다.

뉴트리미 마이팩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오프라인은 물론이고 비대면 화상 면담 및 온라인 문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뉴트리미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9일까지 뉴트리미마이팩을 포함한 전 제품 최대 30% 할인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유전자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뉴트리미 홈페이지(vitamics.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뉴트리미를 전개하는 비타믹스는 ‘오직 나를 위한 영양’이라는 개인 맞춤형 영양 콘셉트로 20년 이상 경력의 영양학 박사와 임상영양사, 여러 분야의 전문의가 창업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비타믹스의 개인맞춤 영양 브랜드인 뉴트리미는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하루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제품을 조합한다. 또한 섭취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부형제를 줄이고, 목 넘김이 편한 사이즈로 모든 제품을 고안한다. 사용하는 원료와 성분을 모두 공개하는 것도 장점이다.

비타믹스의 대표 제품으로는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추천되는 구성인 ‘뉴트리미 에센셜팩’(2020년 6월 출시) ▶개인 맞춤형 제품 ‘뉴트리미 마이팩’(2020년11월 출시) ▶100% 아일랜드산 무항생제·무호르몬·유당제로 유청 단백질인 ‘뉴트리미 자연방목프로틴’(2021년 4월 출시) ▶비건에 적합한 ‘100억 유산균 뉴트리미 프로바이오텍트’(2021년 8월 출시)가 있다. 오프라인(반포직영점·분당한양내과)과 온라인 및 화상으로 소비자에게 영양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문의: support@vitamics.co.kr, 02-3472-337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