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행복한 여(與)행(幸)도시 인천 중구!…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

중앙일보

입력 2021.09.08 14:37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8일 다함께 행복한 여(與)행(幸)도시 중구!를 비전으로 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향한 의지와 다짐의 의미로 여성친화도시 온텍트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여기서 여행도시란, 말 그대로 여행처럼 설레고 즐거운 도시라는 말을 포함해 다함께 행복하다라는 말을 포함하는 중의적인 의미의 비전이다.

인천 중구는 이날 비전선포식에서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공감도시, 누구에게나 공평한 보편적 여성친화 가족도시, 일(work)과 쉼(恷)의 공존! 함께 만드는 돌봄도시, 발로 뛰는 뚜벅이! 구민 파수꾼! 안전도시,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의 지역적 특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어울림 도시 등 다섯가지 여성친화도시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비전선포식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최소한의 현장 참석자와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을 줌으로 초대해 대면·비대면 혼합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중구tv 유튜브 방송으로 실시간 중계로 진행되어 다수의 주민이 함께 참여했다.

인천 중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 4대 목표 아래 10개 추진과제, 14개 협력부서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협의체인 T/F팀을 구성했다.

지난 8월 30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인성 인천 중구 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지 표명인 비전선포식 개최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역량을 최대한 쏟아부어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평등한 참여와 소통, 양성이 평등하고 행복한 도시를 가꾸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