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산업기술대 디자인공학부팀, 세계3대 디자인공모전 ‘Red Dot Award’ 본상

중앙일보

입력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디자인공학부 이문환 교수팀(이문환 교수, 정미령, 김민영, 유채원, 정윤경 학생)은 지난 9월 1일 개최된 Red Dot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Red Dot Award’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8000여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24명이 공정한 심사를 거쳤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디자인팀은 Professional Design Concept 부분에 참가하여, 세계의 크리에이터들과 당당히 겨루어 본상 위너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Polling’은 전자투표의 장점과 기존 아날로그 투표방식을 절충한 하이브리드 투표 시스템으로 하나의 제품에 키오스크 3대와 보관함 1대가 같이 수납되어 한 개의 제품으로 여러 개의 기표소를 만들 수 있으며, 조립이 쉽고 설치 및 분해가 간편하다. 또한, 제품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에 보관비용을 줄일 수 있다. 투표 중에는 얼굴 확인, 지문 확인, 서명의 3단계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투표가 진행된다. 연동 어플리케이션은 거주지를 설정하여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모전을 지도한 이문환 교수는 “전 세계의 디자이너들과 경쟁해서 Red Dot Award 본상을 수상한 것은 디자인과 공학을 융합하는 전문적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노력 덕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