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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반려 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 개장

중앙일보

입력

SSG닷컴이 반려동물 전문관인 ‘몰리스 SSG’을 6일 개점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1500만 ‘펫펨족’을 겨냥한 것이다. ‘몰리스 SSG’에는 사료와 간식 등 식품과 의류, 장난감 같은 비식품을 합쳐 총 400만여종의 반려동물 관련 상품 가짓수를 자랑한다. 전문관 이름은 이마트의 펫용품 전문 매장인 ‘몰리스’에서 따왔다.

SSG닷컴이 6일 오픈한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 400만여 종의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이중 프리미엄급 제품은 30%선에 이른다.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6일 오픈한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 400만여 종의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이중 프리미엄급 제품은 30%선에 이른다. [사진 SSG닷컴]

‘몰리스 SSG’는 사료, 간식, 패드처럼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부터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반려동물에게 지출을 늘리는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30%로 높였다. 1인 가구 및 20ㆍ30층 구매가 많고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고양이 관련 상품도 보강했다.

맛과 향을 보존한 동결건조 간식, 단백질이 풍부한 곤충사료, 영양제와 유산균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등 프리미엄 식품부터 에어샤워로 위생을 지키는 펫 드라이룸, 개성 있는 디자인의 원목 캣타워, 원터치 폴딩이 가능한 유모차 등이 대표적이다.

소비자 구매 특성을 고려한 코너도 신설했다. 당일 바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모아 놓은 ‘쓱배송’, 가성비 높은 200여개 몰리스 PB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몰리스 only’, 다른 소비자가 주로 구매한 상품을 순위로 매긴 ‘랭킹’,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퍼’ 코너 등이 대표적이다.

SSG닷컴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매출이 지난해 한 해 전보다 155% 증가했다. 특히 20ㆍ30 여성이 주요 고객층인 고양이 용품 매출 신장률은 185%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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