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글중심] 알바생 성추행 혐의 사장, 고소하니 "합의하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내용과 관련 없는 자료사진. 중앙포토

기사내용과 관련 없는 자료사진. 중앙포토

배달음식업체에서 일하던 20대 아르바이트생이 사장에게 상습 성추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은 사장이 신체 접촉은 물론이고 성적으로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발언도 했다고 주장합니다.

올해 초, 대학생 A씨는 서울의 한 배달음식업체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일을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사장이 앞치마를 매 주겠다며 허리를 만지는 등 상습적으로 성추행을 했다고 경찰에 고소를 했습니다. 신체 부위에 대해 평가하는 말을 하며 모욕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A씨는 주장합니다. 지난 6월 경찰에 고소 후 A씨는 일을 그만뒀습니다. 그 후 고소 사실을 안 사장은 합의금을 줄 테니 고소를 취하해달라며 A씨에게 연락을 했다는 게 A씨 얘기입니다. A씨는 이런 연락에도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티즌들은 상습 성추행이 사실이라면 분노할 일이라는 반응입니다. “어린 학생이 알바해서 돈 벌겠다는데 더럽고 추잡한 짓거리나 하고 공개적으로 망신당했으면 좋겠네.” “성추행 실컷 하고 고소당하니까 돈 줄테니 고소 취하 해달라고? 어느 업체 누구인지 신상 공개해라!” “사회 생활을 올바로 할 수 있게 지도는 못 해줄 망정, 어리고 어린 학생을 성추행까지. 정말 못됐다.”

자신이 겪었던 비슷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네티즌도 많습니다. “나도 거래처 사장이 갈 때마다 상습적으로 몸에 뭐 떼어준다면서 만졌던 기억이 나네. 어려서 어떻게 해야 될 지 몰라서 신고도 못 했었는데.” “대학 입학 앞두고 단기 알바 갔을 때 직원이 데려가서 성적 발언했던 게 몇 년이 지나도 기억난다.”

반복되는 사건에 처벌을 강화하고 확실하게 예방 교육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큽니다. “성추행, 강간폭행범들은 그 어떤 나라보다 강력한 법을 만들어 처벌해야 될 듯” “성범죄를 무슨 경범죄 정도로 생각하고 풀어주고들 하니 전과 몇 범, 별 달고 나와서 또 죄 짓고 점점 극악무도한 죄를 짓는 거다.” “처벌도 처벌인데 이런 일이 반복되는 걸 보면 성범죄나 갑질 예방 교육도 제대로 해야 된다. 이런 일이 한 두 번인가.”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 글 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네이트

"피해보는 상황을 만들거냐 가해자는 처벌하고 피해자는 구제해야지 피해자만 죽어라 피해보면 끝나는거야?"

ID 'jmll****'

#네이버

"남녀 불문하고 많이들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이처럼 자료 수집해서 고소 하세요. 우리 젊은 학생들이 얼마나 치열하게 공부하고 열심히 사는데.. 어른들이 격려는 못 해 주고 성추행이나 하고.."

ID 'ksa5****'

#네이버

"다른 애가 또 당한다"

ID 'lime****'

#다음

"이런 일이 반복되는걸 보면 예방 교육도 제대로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업주는 저런 더러운 짓 안할 수 있게, 알바생은 혹여나 피해를 받으면 잘 대처할 수 있게 교육을 확실히 시켜야 한다. 언제까지 똑같은 기사만 나오게 할거냐."

ID '둥둥'

#다음

"가게는 이제 접어야겠고, 남의 귀한 딸 추행한 대가를 받고 평생 참회하며 사시길 바라오"

ID '일승지기'

#네이버

"처벌하라고!!! 처벌을 그따구로 하니까 다 이런 기사. 진짜 보기 싫다."

ID 'shse****'


이소헌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