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벙커 연습장, 댕댕이 카페까지…이제껏 이런 아울렛은 없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달 31일 오전 경기 의왕시 학의동 타임빌라스. 이병준 기자

지난달 31일 오전 경기 의왕시 학의동 타임빌라스. 이병준 기자

경기 의왕시 학의동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지난달 31일 찾은 타임빌라스에는 굵은 장대비 속에도 개장을 열흘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었다. 정문 입구 쪽으로 들어서니 30m가 넘는 층고의 중앙 홀(991㎡)이 방문객을 맞았다. 천장은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자연광이 그대로 들어왔고, 2, 3층 매장까지 뚫려 있었다. 정문은 2층으로 이어지는 나무 계단과 에스컬레이터와 마주보는 구조였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계단에서는 고객들이 편히 앉아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계단 중간중간에 나무나 화초를 분재해 둘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영업공간 줄이고 체험공간·아동관 확대

롯데 타임빌라스 잔디광장과 글래스빌. [사진 롯데쇼핑]

롯데 타임빌라스 잔디광장과 글래스빌. [사진 롯데쇼핑]

2층으로 올라가 직진하니 6600㎡ 규모의 잔디광장이 펼쳐진다. 광장 한쪽에는 놀이터인 ‘와일드 파크’와 물놀이 공간인 ‘아쿠아 파크’가 들어섰고, 그 너머로는 하얀색 삼각 지붕에 전면부가 모두 유리로 된 ‘글래스빌’ 매장 10개가 있다. 글래스빌에는 전동차 브랜드 ‘디트로네 라운지’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스퀘어’, 스마트 팩토리 컨셉의 카페 ‘포듐’, 골프 브랜드 PXG 등의 체험 매장이 입점한다. 디트로네 매장에선 부모와 아동이 함께 전동차를 빌려 타 보거나, 코코스퀘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베이커리 카페를 즐길 수 있다. 글래스빌 뒤편은 산책로를 마련했고, 지하는 동굴 컨셉의 푸드코트로 연결돼 먹을거리와 놀 거리, 볼거리를 한 장소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중앙 매장 3층에는 4600㎡ 규모, 36개 브랜드가 입점하는 아동관이 있다. 아동관 중앙에는 아동 서점 브랜드 ‘동심서당’의 문어·고래를 형상화한 모양의 책장이 설치됐고, 안쪽으로는 1487㎡ 규모의 트램펄린 파크 ‘바운스’가 문을 열 예정이다. 바운스 매장 내부에는 트램펄린, 미끄럼틀, 정글짐, 클라이밍 존, 카페, 파티룸 등이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스포츠 강사가 바운스에 상주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바운스 매장 옆으로는 국내 최대의 게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슈퍼플레이’ 매장에서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등 유명 콘솔 게임 등을 판매한다.

롯데 타임빌라스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롯데 타임빌라스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롯데쇼핑에 따르면 타임빌라스 아동관에는 스포츠카 침대, 해적선 침대 등을 파는 ‘하로월드’, 덴마크 가구 브랜드 ‘라이프타임 키즈’, 가구 일대일 맞춤제작을 하는 ‘쏘유2’ 등 아동 전문 가구 브랜드들도 입점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차별화된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체류형 콘텐트와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며 “글래스빌은 구조상 기존 매장보다 건축비가 더 많이 들고 영업 공간은 작지만 고객 체험 강화를 위해 이를 감행했다”고 설명했다.

골프용품 매장 넓히고 '벙커 연습장'도

타임빌라스 중앙 홀 모습. [사진 롯데쇼핑]

타임빌라스 중앙 홀 모습. [사진 롯데쇼핑]

타임빌라스는 골프 브랜드당 매장 면적을 기존 백화점보다 두배가량 넓히는 등 골프용품 매장에도 힘을 줬다.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골프 상품군의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교외형 아울렛의 골프 상품군 매출은 올해 1~7월 지난해 동기보다 35% 이상 성장했다. 타임빌라스엔 PXG, 타이틀리스트, 세인트앤드류스와 495㎡ 규모의 골프용품 전문 매장 AK골프 등 유명 골프 브랜드 17개가 입점한다. 매장엔 퍼팅 및 스윙 연습장과 특수 모래를 활용한 ‘벙커 연습장’도 있어 실제 골프장 같은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 현 타임빌라스 부지를 매입했다. 인허가는 2017년에 났다. 타임빌라스 영업면적은 약 4만3000㎡로,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20㎞ 내에 거주민이 526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의왕시는 타임빌라스 인근 백운호수와 바라산 일대에 1200억원을 투자해 공원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타임빌라스 강우진 점장은 “타임빌라스를 여러 세대 및 다양한 취향을 가진 고객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상품군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였다”며 “특히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체험 콘텐트를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