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플] 예측불가 발골쇼, 네이버가 라방 키우는 법

  • 카드 발행 일시2021.08.31

팩플레터 133호. 2021.8.26

Today's Interview
라방=넷플릭스+유튜브+이커머스

한 달 전 팩플팀이‘이것은 쇼핑인가 예능인가···라이브 쇼핑’레터 보내드렸던 거 기억하시나요. 커머스의 대세 ‘라이브커머스’ 일명 ‘라방’ 시장에 뛰어든 테크기업들의 현장을 분석했죠. 그때 저희가 라이브커머스 경험을 여쭤보는 설문조사를 했는데 경험자 중에선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써보신 분들이 가장 많았어요(24.7%). 네이버는 라방 콘텐츠 수와 다양성, 판매액 면에서도 선두주자로 꼽힙니다. 오늘은 박민제 기자가 네이버의 라방을 이끄는 송재훈 책임리더를 만났습니다. 1년 새 급성장한 비결이 뭔지 함께 보시죠. 오늘도 감사합니다.

팩플레터 133호

팩플레터 13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