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복합환승센터 갖출 KTX 송도역 맨 앞…사통팔달 입지,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

서해종합건설의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은 인천발 KTX 송도역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다.

서해종합건설의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은 인천발 KTX 송도역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다.

서해종합건설이 인천발 KTX송도역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는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 사이버 견본주택(sd1seohai.co.kr)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는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118-1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6~29층, 4개 동 총 215가구로 건립된다. 전용 59㎡ 단일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각종 상업·주거시설 들어서

송도역이 위치한 옥련동은 구시가지로 향후 인천발 KTX 개통시점(2025년 예정)에 맞춰 2만 8400㎡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건립된다. 이곳에는 복합환승센터, 쇼핑센터, 오피스 빌딩, 오피스텔 등 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이 한꺼번에 들어설 계획이다.

이 단지는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KTX 경부선(송도~부산·목포 2025년, 송도~강릉 2026년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운행 중인  수인분당선에 월판선(급행)까지 개통(2026년) 예정으로 판교·강남은 물론 제2 경인선(청학~노량진, 2029년 예정)까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송도역에서 월곶∼판교선을 타면 성남(판교)∼여주선, 여주∼원주선(2024년 개통 예정), 원주∼강릉
선과 차례로 연결된다.

축구장 6배 송도2공원 조성

단지 주변엔 축구장 6배 규모 송도2공원이 조성된다. 이 공원은 인천 연수구와 서해종합건설이 공동시행하는 사업으로 송도2공원 6만148㎡ 중 4만2136㎡를 공원으로 조성해 연수구로 기부하고 나머지 1만8012㎡에는 공동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이 공원은 자연체험을테마로 인공폭포에 약 1.5km 이상의 둘레길과 산책로까지 구성된다.공원 일부로 계획된 체육관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자녀들이 안심하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도 갖췄다. 도보 5분 이내에 옥련초, 옥련중, 송도고교, 옥련여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전 가구 남향 배치로 일조 채광에 유리하고, 4베이 맞통풍 구조의 혁신평면으로 설계된다.

웰빙 시스템을 적용한 건강친화형 주택이다. 주차장 비상콜 버튼과 무인경비시스템, CCTV, 디지털 도어록 등을 적용해 보안과 편리성을 높였다. 초고속 정보통신 수준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구축된다. 원격검침시스템을 적용해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 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913-5번지에 있다. 코로나 19 방역지침에 따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당첨자(예비입주자)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1661-00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