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소년들, 금토일·휴일에만 ‘1시간’ 온라인 게임 가능

중앙일보

입력 2021.08.30 20:05

중국의 대표적 IT 기업 텐센트의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중국의 대표적 IT 기업 텐센트의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중국의 18세 미만 청소년들은 앞으로 주말과 휴일에 하루 1시간씩만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게 됐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중국 신화통신을 인용해서 중국 게임 부문을 총괄하는 국가신문출판서가 이날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새 규제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규제로 인해 중국의 18세 미만 청소년들은 금요일과 주말, 휴일에 한해서 현지 시간으로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만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다.

게임 회사들은 그 시간 외에는 어떠한 형태로도 청소년들이 게임을 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청소년들은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야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애초 중국 당국은 미성년자들의 온라인 게임 이용 시간을 휴일 3시간, 그 외의 날에는 1.5시간으로 제한한 바 있다. 이번 규제는 그보다 한층 더 강도가 높은 셈이다.

국가신문출판서는 신화통신에 게임 회사들이 이용시간 제한 및 게임 중독 방지 시스템을 잘 지키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감독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최근 중국 당국은 게임 산업 및 빅 테크 기업 등에 대한 전방위적 규제에 나서고 있다. 앞서 중국 관영매체가 온라인 게임을 ‘정신적 아편’, ‘전자 마약’이라고 비유하는 보도를 내 텐센트 등 게임 관련 기업의 주가가 한때 폭락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