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계로 뻗는 대학] 1076명 선발, 일반전형은 학생부 100%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청운대학교

청운대는 ‘글로벌 100대 혁신대학’으로 선정됐다. 인천과 홍성캠퍼스에서 미래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청운대]

청운대는 ‘글로벌 100대 혁신대학’으로 선정됐다. 인천과 홍성캠퍼스에서 미래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청운대]

 충남 홍성과 인천에 캠퍼스를 둔 청운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076명(89%)을 선발한다. 홍성 캠퍼스는 공연영상예술대학, 호텔관광대학, 창의융합대학, 보건복지간호대학, 외국어대학, 사회서비스대학의 신입생을, 인천 캠퍼스는 공과대학과 경영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은 정원 내, 정원 외 각각 5개 전형으로 이뤄져 있다. 정원 내 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일반전형(805명), 국가공인 기술자격증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는 진로인재전형(30명), 충청·대전·세종 소재의 고교에서 3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지원하는 지역인재전형(35명), 청운대의 학생부종합전형인 청운리더스전형(116명), 만 30세 이상만 지원 가능한 평생학습자전형(90명)으로 구성돼 학생을 선발한다.

 실기고사는 연극예술학과, 뮤지컬학과, 실용음악과가 진행하며, 면접고사는 공연기획경영학과,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청운리더스의 전 학과에서 진행한다.

 정원 외 전형은 농어촌학생전형(48명),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18명), 장애인으로 등록한 사람만 지원 가능한 특수교육대상자전형(4명), 평생학습자전형과 동일하지만 특성화고 졸업 이후 3년 이상의 재직기간이 있는 자가 지원할 수 있는 재직자특별전형(45명)으로 이뤄져 있다.

 청운리더스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지 않으며, 학생생활기록부 반영은 과목별 단위 수는 반영하지 않는다. 학기별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의 각 교과 중 상위 3개 과목(총 5학기 15개 과목)을 선정해 청운대 교과성적 백분율 산출 공식을 적용한다. 또 일반전형의 홍성 캠퍼스 간호학과와 인천 캠퍼스 전 학과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국어, 수학, 영어, 탐구 (사회, 과학 중 1과목 반영)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5등급 이내]이 적용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