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남·고양 이어 파주서도 김밥집 고객 27명 식중독 증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pxhere]

[사진 pxhere]

경기 성남과 고양에 이어 파주에서 김밥집 음식을 먹은 주민들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호소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를 나섰다.

27일 파주시에 따르면 지난 19∼22일 동패동의 한 김밥집을 이용하거나 배달 음식을 먹은 주민 27명이 설사, 구토, 복통 등 식중독 증상을 보였다.

파주시는 23일 이 김밥집 음식을 먹은 시민 4명의 검체를 채취하고, 음식점의 재료 등 9종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에 보내 검사를 의뢰했다. 이어 24일∼26일 추가로 식중독 증상을 보인 주민 23명의 인체 검체를 채취,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에 보내 검사를 의뢰했다. 검사 결과는 30일쯤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 식당 관계자는 중앙일보에 “지난 23일 역학조사 했고 결과는 일주일 후에 나올 듯하다”며 “주문한 사람 중 7~8팀 정도가 식중독을 호소해 정확한 인원을 파악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주로 계란이 주로 들어간 김밥과 쫄면 등을 주문했다”며 “보험사와 대책을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9일∼이달 2일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김밥전문점 2개 지점에서 김밥을 사 먹은 276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였고 40여 명은 입원 치료를 받았다.

이 김밥전문점의 한 지점을 이용한 식중독 환자 24명 가운데 13명의 가검물에서 살모넬라균이 검출됐고 다른 지점에서는 10명 중 5명의 가검물에서 살모넬라균이 나왔다.

고양시에서도 지난 23일 덕양구의 한 김밥집을 이용한 20대 여성 A씨가 식중독 증세로 25일 숨지고, 같은 식당 이용객 29명이 같은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