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취향 저격’하는 진한 커피 맛과 라떼의 조화

중앙일보

입력 2021.08.26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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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동서식품이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기용한 ‘맥심 슈프림골드’의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사진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기용한 ‘맥심 슈프림골드’의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사진 동서식품]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커피믹스 시장에서 오랫동안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커피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동서식품이 새로운 브랜드의 커피믹스 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를 출시하며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소비자 니즈 반영한 신제품  

동서식품이 최근 출시한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는 진하고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에 부드러운 라떼 크림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최고의’ ‘진한’이라는 의미를 담은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 커피믹스의 맛과 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진하고 풍부한 커피와 부드러운 달콤함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프리미엄 커피믹스 제품이다.

최근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 그리고 동시에 달콤하고 크리미한 맛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한 이번 신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는 우유와 잘 어울리는 원두를 직접 선별하고, 원두 특성에 따라 차별적인 로스팅 공법을 사용해 기존 커피믹스 대비 커피 강도와 향미를 높인 깊은 커피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우유를 넣은 라떼 크림을 함유해 한층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톤의 다양한 색감을 곡선으로 표현해 진한 커피 맛과 부드러운 감촉, 풍부하면서도 달콤한 라떼 크림의 맛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 마련

동서식품은 맥심 슈프림골드의 광고 모델로 배우 박서준을 발탁하고,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TV 광고는 한 잔의 커피에서 느낄 수 있는 4개의 복합적인 특성을 매력적으로 보여주고자 ‘Dark·Creamy·Smooth·Sweet’라는 핵심적인 맛 속성에 집중했다.

또한 ‘달콤한 화이트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 ‘커피믹스를 즐겨 먹지 않더라도 취향 저격을 당할 맛’이라는 제품의 자신감을 ‘당신의 취향 슈프림이 되다’라는 카피로 표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맥심 커피믹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및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대철 마케팅팀장은 “이번 신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는 동서식품이 9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커피믹스 브랜드 제품으로,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커피 취향을 세심하게 분석해 반영했다”며 “곧 다가올 가을에는 맥심 슈프림골드와 함께 일상 속에서 소소하지만 특별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1989년 메가히트 제품 ‘맥심 모카골드’를 선보인 이후 30여 년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맥심 모카골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등에 이어 이번 신제품 맥심 슈프림골드의 출시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한층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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