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희숙 기자회견장 찾아간 이준석 "잘못 없어, 사퇴 말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희숙 의원이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의혹 제기에 의원직 사퇴를 발표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를 만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25일 오전 윤 의원의 사퇴 발표 기자회견장까지 찾아와 윤 의원과 장시간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윤 의원의 발표가 끝난 뒤 이 대표는 같은 회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당에서는 윤희숙 의원의 의원직 사퇴 및 대선후보 중도하차를 강하게 만류할 것이고, 어제 권익위의 과도한 숫자 맞추기식 조사에 대해 저는 윤 의원과 우리 당 일부 의원에 대한 의혹 제기는 전혀 근거가 없다는 것을 밝히는 데 장시간 검토와 회의의 목적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간담회에서 목을 축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간담회에서 목을 축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이 대표는 "과거 우리 당 모 대선 후보에 대한 공격이 있을 때도 국민의힘에서 연좌제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언급했었다"라며 "어제 권익위 조사 결과를 보면 최소한의 구성요건도 되지 않는 것들이거나 의원 개인이 소유관계나 행위 주체가 되지 않았음에도 연좌의 형태로 의혹 제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권익위의 발표에 대해 "야만적이다. 이런 표현을 쓰겠다"고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윤 의원이 의원직을 던지고 대선후보에서도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데 대해서도 이 대표는 "윤 의원은 잘못한 것이 없다"라며 "윤 의원은 (사퇴가) 책임지는 방식이라 했지만, 책임질 일이 없다고 확신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윤 의원은 이날 사퇴 발표 뒤 진행한 취재진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당 지도부도 소명됐다고 했는데 왜 사퇴하느냐'는 질문에 "정치인의 도덕성 기준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제가 대선에 출마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그거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우리나라는 보통의 국민보다 못한 도덕성과 자질 가진 정치인들을 국민이 그냥 포기하고 용인하고 있다"라며 "'정치인들은 다 그러려니' 하고 생각하는 그런 포기가 국민들 간에 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