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남 앞 춤춰 힘들겠네" 숏컷 했다고 치어리더 하지원 테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치어리더 하지원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치어리더 하지원 인스타그램 캡처]

숏컷 헤어스타일을 두고 벌어지는 ‘급진 페미니스트’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21일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 측 이한상 고려대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치어리더 하지원의 사연을 전했다.

프로야구 LG트윈스 치어리더인 하지원은 지난달 숏컷을 했다는 이유로 남성 네티즌들로부터 악플 테러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원이 공개한 댓글을 보면 한 남성 네티즌은 “페미시던데 한남 앞에서 춤추시느라 힘드시겠어요”라고 비꼬았다.

결국 하지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페미와 무관하다. 제가 한 행동이 누군가에겐 오해의 여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당시 하지원은 숏컷을 한 이유에 대해 “잦은 염색으로 머릿결이 손상됐다”며 “젠더 갈등이 심화되기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숏컷을 스포츠 경기 공백기 때 시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한상 교수는 “남이야 머리를 밀든 금발 염색을 하든 왜 참견인지 모르겠다. 좀 적당히들 하라”며 “이게 여자들 히잡, 차도르, 부르카, 니캅 안 쓰면 총으로 쏴버리자는 극렬 무슬림들과 뭐가 다른 건가. 서울에서 까불지 말고 아프가니스탄으로 가 탈레반이나 되든지”라고 했다.

한편 숏컷 헤어스타일을 두고 벌어진 페미니스트 논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도쿄 올림픽 양궁 3관왕인 안산 선수도 숏컷을 했다는 이유로 일부 남성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당시 대한양궁협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안 선수를 보호해달라는 취지의 게시물들이 쏟아졌다.

이후 여성 네티즌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짧은 머리 사진을 올리는 ‘여성_숏컷_캠페인’을 하며 응원과 연대의 뜻을 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