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은지원, 제주 카페서 6명 모임 논란…"방역수칙 위반 반성" [전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은지원. YG엔터테인먼트

가수 은지원. YG엔터테인먼트

그룹 젝스키스 멤버 은지원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어긴 일에 대해 사과했다.

은지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은지원이 최근 제주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당국의 노고와 많은 분의 희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일로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은지원은 현재 자신의 부주의에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의 방역 수칙 위반 사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성찰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뿐 아닌 임직원 모두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더욱 철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은지원은 지난 15일 제주도를 방문했고, 한 야외카페에서 일행 5명과 함께 모여 있는 모습이 포착된 사진이 공개돼 논란을 빚었다.

현재 비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5인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돼 있는상황으로, 은지원은 6명의 모임 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위반했다.

감염병예방법 83조는 집합제한·금지 조치 위반 시 질병 관리청장이나 관할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이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의 입장문 전문.

은지원 씨가 최근 제주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당국의 노고와 많은 분의 희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일로 심려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은지원 씨는 현재 자신의 부주의에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의 방역 수칙 위반 사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성찰하겠습니다.

아울러 아티스트뿐 아닌 임직원 모두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더욱 철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