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Collection] 탐정 대명사 셜록 홈스 창작자 '아서 코난 도일 경' 기리는 특별 에디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몽블랑이 올해의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에디션’을 선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 셜록 홈스의 이야기와 창작자의 특별한 삶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사진 몽블랑]

몽블랑이 올해의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에디션’을 선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 셜록 홈스의 이야기와 창작자의 특별한 삶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사진 몽블랑]

몽블랑(Montblanc)이 올해의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에디션’을 선보인다. 19세기와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 캐릭터인 셜록 홈스의 창작자인 아서 코난 도일 경(Sir Arthur Conan Doyle, 1859~1930)을 기리는 특별 에디션이다.

몽블랑

몽블랑 작가 에디션은 세계 문학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긴 문학계 거장들을 기리는 에디션으로, 1992년부터 매년 출시됐다. 2019년 러디어드 키플링, 지난해 빅토르 위고에 이어 올해는 수 세대에 걸쳐 독자들을 사로잡은 아서 코난 도일 경을 기린다.

몽블랑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은 탐정 셜록 홈스의 수많은 이야기와 그 창작자의 특별한 삶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특히 콧수염이 인상적이었던 아서 코난 도일 경의 모습을 닙(nib: 펜촉)에 인그레이빙해 섬세함을 살렸다. 또한 셜록 홈스 스토리의 핵심 아이템인 확대경과 파이프를 모티브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캡과 배럴에는 가로세로 격자무늬가 장식돼 있는데, 이는 소설 속 셜록 홈스의 집이 위치한 런던 베이커 스트리트 221B번지 지도와 홈스가 즐겨 입던 체크 코트 패턴을 담은 것이다.

블루와 그레이 컬러로 제작된 ‘몽블랑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스페셜 에디션’은 클립에 영문 이니셜 JB가 새겨져 있다. 이는 도일의 에딘버그 외과 대학 스승이자 외과 의사였던 조셉 벨의 이니셜로, 그는 과학적 수사가 일반적이지 않던 당시에 추론과 분석에 뛰어난 법의학의 개척자였다. 특히 셜록 홈스 캐릭터에 영감이 된 인물이다.

‘몽블랑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리미티드 에디션 1902’는 그의 책인 『바스커빌 가의 개』가 출판된 1902년을 기념해 1902점 한정으로 제작됐다. 캡과 콘은 셜록 홈스의 상징인 담배 파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고급스러운 서어나무 소재로 제작됐다. 또한 캡 탑에는 마더오브펄 엠블럼이, 클립에는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 『바스커빌 가의 개』를 수퍼루미노바 처리해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섬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 밖에 아서 코난 도일 경의 집 언더쇼(Undershaw)가 완공된 연도인 1897을 표현한 ‘리미티드 에디션 97’과 코난 도일이 20세 시절 북극 고래잡이배의 의사를 제안받은 것에서 영감을 받아 빙산이 장식된 ‘리미티드 에디션 8’도 선보인다. 몽블랑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은 전국 몽블랑 백화점 매장 및 공식 e-부티크(Montblanc.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