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복절 한일전 승리 앞두고...류현진, 통한의 교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5일 시애틀전에서 역투하는 류현진. 승리투수를 앞두고 7회 1사 1,3루에서 교체돼 패전 위기에 몰렸다. AP=연합뉴스

15일 시애틀전에서 역투하는 류현진. 승리투수를 앞두고 7회 1사 1,3루에서 교체돼 패전 위기에 몰렸다. AP=연합뉴스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광복절 승리를 눈앞에서 날렸다.

류현진은 15일(한국시각)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T-모바일파크에서 열린 시애틀과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서 6과 3분의 1이닝 동안 3피안타(1피홈런) 1볼넷 3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3.62에서 3.72로 올랐다. 승리를 앞두고 한순간에 패전 위기에 몰렸다.

류현진의 출발은 좋지 않았다. 0-0으로 맞선 1회 말 1사 후 미치 해니거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어 타이 프랭스에게 직구를 던지다 중월 투런포를 얻어맞았다. 시즌 15번째 피홈런.

토론토 타선도 추격을 시작했다. 테오스카 에르난데스가 2회 초 우월 솔로포를 때린 데 이어 3회초 1사 1, 2루에서는 중전 적시타를 때려 2-2 동점을 만들었다. 류현진은 홈런을 맞은 뒤 14타자 연속 범타로 시애틀 타선을 압도했다. 초반에 흔들렸던 제구가 잡혔고, 체인지업의 위력이 되살아났다.

5회 초 1사 1루에서 에르난데스가 2루타를 날려 1사 2, 3루가 되자 시애틀 선발 기쿠치 유세이(일본)가 강판됐다. 광복절 한일전 승부는 류현진에게 기울기 시작했다. 루데스 구리엘의 3루 땅볼 때 3루 주자 보 비솃이 득점해 토론토가 3-2로 역전했다.

류현진은 6회 말 선두타자 제이크 프랠리에게 우전 안타를 내줘 연속 범타 행진을 멈췄다. 다음 타자 JP 크로포드를 유격수 병살타로 처리하면서 위기를 넘겼다. 그러나 7회 말에는 선두타자 프랭스에게 중월 3루타를 맞은 게 화근이었다. 카일 시거를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지만, 아브라함 토로를 볼넷으로 내보내면서 1사 1, 3루 위기로 이어졌다.

토로에게 준 볼넷은 고의에 가까운 걸로 보였지만,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류현진을 트레버리차즈와 교체됐다. 투구 수 89개. 그러나 리차즈가 다음 타자 루이스 토렌스에게 좌월 3점포를 얻어맞으면서 토론토는 5-3 역전을 허용했다. 류현진은 실점은 4점으로 늘어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