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핵심 테넌트 입주 예약 완료 상가투자 즉시 안정적인 임대수익 장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싸이칸타워’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핵심 테넌트와 3면 개방 상가건물이라는 입지적인 강점을 갖췄다.

‘싸이칸타워’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핵심 테넌트와 3면 개방 상가건물이라는 입지적인 강점을 갖췄다.

상가는 입점한 테넌트에 따라 가치가 크게 좌우된다. 특히 신도시 내 상가는 더욱 그렇다. 은퇴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기대되는 상가가 분양돼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다산신도시 싸이칸타워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진건지구 업무 3-1 BL에 있는 ‘싸이칸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이 상가는 8월 말 분양 예정으로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11,036㎡로 이뤄져 있다. 주변에 중심상권이 형성돼 있고 3면 개방 상가건물로 입지적인 강점이 있다.

중심상권 가까운 3면 개방 건물

다산신도시 내에서 유동인구를 유입할 수 있는 테넌트가 입점 예정돼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대형 한방병원을 비롯해 베이커리카페, 지역 내에서는 보기 드문 회전 초밥, 한우 레스토랑 등 전문음식점 등이 입점할 예정이어서 향후 지역 내 대표상가로 떠오를 가능성이 크다. 보통 대형병원이 입점한 상가는 꾸준하게 유동인구 유입이 가능한 만큼 향후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다산신도시는 여느 신도시와는 다르게 전체 주민의 70% 이상이 30,40대가 거주하는 대표적인 젊은 층 위주의 도시로 소비력이 왕성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 상가 주변에 자이아이비플레이스, 자연앤롯데캐슬, 아이파크, 자연앤 이편한세상, 힐스테이트 등 진건지역 대단지 아파트가 있으며 소비력이 강한 30, 40대에 특화된 업종과 브랜드가 상권 형성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업체 측은 “이 상가는 상가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적고 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한 테넌트가 입점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GTX 연계, 서울 접근성 개선 전망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다산신도시는 지하철 8호선 다산역이 개통 예정(2023년)돼 있어 강남권 접근성이 좋고 한 정거장 거리인 GTX-B노선인 별내역과의 환승도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북부간선도로 접근성이 좋아 서울과 약 20분 거리라는 점도 강점으로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한방병원 치료 분야가 특화돼 있어 수도권 동북부 수요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고 전문음식점 및 대형 베이커리 카페도 경쟁력이 있어 업종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전했다.

상가홍보관은 남양주시 다산동 싸이칸타워에 있다. 문의 031-568-004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