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앤츠랩]디지털도 소질있네? 돈 잘 버는 최대 주주 업고 날아오를 '이 회사'

중앙일보

입력

갤럭시S21, 비스포크 냉장고, 당근마켓, 카누 커피믹스, 베스킨라빈스...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모두 제일기획이 만들었단 겁니다. 제일기획은 국내 1위 광고회사입니다.

제일기획

제일기획하면 TV광고들이 떠오르지만 실제 매출에선 TV나 신문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고작 19%. 그럼 주로 뭘 하느냐. 디지털을 합니다. 매출의 절반(48%)이 디지털이죠(1분기 매출총이익 중 디지털 48%, 전통매체 19%, 대면마케팅 33%).

예전엔 멋진 광고를 만들어서 잘 내보내면 그만이었지만, 이제 시대가 바뀌었죠. 소비자 행동패턴을 분석해 타깃소비자에 맞춤형으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데요. 가장 필요한 건 바로 데.이.터!

앤츠랩영상

앤츠랩영상

그래서 제일기획은 데이터 기업을 잇따라 인수했는데요. 올해 하반기에도 대형 M&A를 준비 중이래요. M&A로 데이터 역량을 키우면 성장성은 당연히 좋아지겠죠?

제일기획 최대주주이자 최대 광고주는 삼성전자입니다. 상반기엔 삼성전자가 5G폰과 비스포크 가전 마케팅을 세게 해서 제일기획 실적이 좋았고요. 8월에도 갤럭시 폴더블폰이 나올테니 삼성전자가 마케팅에 돈을 많~이 쓸 거에요. 덕분에 제일기획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릴 거라는 군요.

제일기획은 배당도 많이 해요. 배당수익률이 4%나 되거든요. 안정적인 실적에 고배당까지. 장점이 참 많은 종목이네요. 그럼 건강한 주식 맛집, 앤츠랩으로 달려오세요. 안녕~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