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해부대 272명 전원 델타변이 추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3면

방역 당국이 아덴만 해역에 파병됐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회군한 청해부대 34진 확진자 전원이 인도발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확인된 코로나19 확진자는 34진 장병 301명 중 272명이다.

정부 “64명 바이러스 분석서 확인” #4명 빼고 완치 판정, 위중증 없어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은 4일 백브리핑에서 “청해부대 관련 확진자 총 272명 가운데 64명에 대해 변이 바이러스 분석을 진행했고, 이들 모두 델타 변이 확진자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72명 모두 노출력이나 그 밖의 역학적 특성을 고려할 때 델타 변이의 가능성이 매우 크다. 굳이 변이 분석을 하지 않더라도 델타 변이 확진자에 준해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272명 모두 델타 변이 확진자로 분류할 수 있다는 의미다. 다만 박 팀장은 “확진자 중 위중증에 해당하는 사례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확진자 272명 중 4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완치 판정을 받아 격리 해제됐다. 4명은 현재 국군수도병원(1명)과 국군대전병원(3명)에 격리 중이다. 박 팀장은 격리 중인 장병과 관련해 “특별히 위중증 상태가 진행되거나 특이사항이 있어서라기보다는 증상이 남은 부분이 있어 그것까지 완화하고 퇴원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 장병들은 전원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상태에서 올해 초 아프리 카 아덴만으로 파병됐다. 그러다 지난달 10일부터 다수의 감기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발생했고, 15일 6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확인돼 밀접접촉자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다. 이후 확진자가 속출하자 같은 달 20일 장병 301명 전원이 공군 수송기로 조기 귀국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