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1기 위촉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1.07.30 14:46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9일 영천상공회의소에서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년정책참여단 1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2021. 6. 8.)의 시행에 따라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사회 및 청년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원한 청년 30명으로 구성  됐으며, 평균연령 33.6세로 지난 6월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됐다.

참여단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정기 및 수시회의를 통해 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청년 관련 행사 및 교육에 참여하며 청년정책의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날 개최된 위촉식은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1기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식전행사로 분과별 회의, 참여단장 선출 등의 시간을 갖고, 위촉장 수여, 청년 다짐문 낭독, 분과별 청년대표들의 3분 발언과 청년들의 고민∙걱정 등 청년의 소리를 적어 담은 ‘청년고함(靑年苦函)’을 시장님께 전달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향후, 참여단은 분과별 소모임 및 정기회의를 통해 운영되며, 참여단 중 분과별 대표는 영천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영천시는 참여단과 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년정책참여단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협력하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청년들도 시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자신의 비전도 실현하고 여러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