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2021.07.29 15:12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7월 30일(금)부터 8월 18일(수)까지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강의 수강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교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대학교육을 받고 일반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외대는 오랜 기간 쌓아온 온라인 교육 노하우와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습 환경과 학업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학습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과 특성화 분야의 전문화된 교육과정,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 교육 및 자격증 취득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비대면 교육에서 학생들의 만족도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신의 교육기법을 적용한 강의 콘텐츠 제작, 지속적인 콘텐츠 품질 관리,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관리를 수행하고 이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2021-2학기 2차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총 9개 학부·학과다.

이번 2차 모집에는 정원 내 일반전형 2학년 편입학을 비롯해 산업체 위탁, 군 위탁,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모집한다. 1차 모집에서 높은 지원율을 보였던 일반전형 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과 정원 외 학사편입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신입학에서는 별도 추가 모집을 진행하지 않는다.

사이버한국외대 학생 모집에는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으로 학년별(2학년·3학년)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추가 모집 마감일인 8월 18일(수) 21시까지 PC나 모바일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학생을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의 학습 환경과 학업 목표에 맞는 개인 맞춤형 학습설계가 가능하도록 ‘집중학기제도’나 ‘조기졸업’ 혹은 ‘최저수강학점제도’, ‘재학연한 제한 폐지’ 등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한다”라며 “또한 교과목별 배정된 전공 분야의 석박사급 튜터가 학습 지원과 진도관리에 도움을 주는 ‘튜터제도’나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업을 지원하는 ‘상담지도교수제’, 연중무휴 24시간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직업, 나이, 학습여건 등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1년 이상의 장기실업자나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을 비롯해 국내외 직장인, 산업체 및 군 위탁생, 전업주부, 다문화 가정이나 새터민 등에게 폭넓은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교내 장학금과 더불어 사이버대학교 입학생·재학생이라면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해  중복 수혜를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2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입학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