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소년 합숙시키며 성매매 강요한 일당…대법, 중형 확정

중앙일보

입력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법원 깃발이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법원 깃발이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연합뉴스

가출한 미성년자들을 유인한 뒤 이들을 합숙시키며 감금하고,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일당에 대해 대법원이 중형을 확정했다.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 및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알선 등) 혐의로 기소된 A씨 등 4명에 대한 상고심에서 각각 징역 7년~징역 16년 등을 선고한 원심을 29일 확정했다.

A씨 등 일당은 지난해 1월 경남 일대에서 ‘조건 만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피해자들에 접근한 뒤 성매매를 하고, 범행에 가담하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이들은 이런 범행 방식을 이른바 ‘조건 사냥’이라 하며 미성년자인 피해자들을 숙소에 가둔 뒤 성매매를 하게끔 강요하고, 보호비 명목으로 돈을 가로챈 것으로 전해졌다.

또 피해자들이 범행을 거부하며 숙소에서 도망치자 쫓아가 붙잡은 뒤 숙소에 감금하고 폭행 및 협박한 것으로도 파악됐다.

검찰은 이들 일당이 저지른 약 40개의 범죄사실에 대해 21개의 죄명을 적용해서 재판에 넘겼다. 1·2심 모두 대부분의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고 일당에게 각각 실형을 선고했다. 일당 중 A씨 등은 형량이 너무 무겁다며 상고했지만, 대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