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청래 "최재형 '쥴리 벽화' 언급, 尹 위로아닌 돌려차기 꼼수"

중앙일보

입력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대선주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이른바 '쥴리 벽화 논란'을 비판한 것에 대해 "윤석열을 위하는척하지만 본인의 언론플레이가 속셈"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재형을 규탄한다'는 글을 올려 "최재형이 쥴리의 벽화에 대해 '윤석열을 위한 분노'라고, 본인의 규탄사가 언론에 또 회자되게 만들었다"며 "정작 윤석열은 최재형의 분노에 분노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이어 "최재형의 이런 돌려차기 꼼수에 윤석열은 의문의 1패를 당한 셈"이라며 "최재형씨, 이럴 땐 가만히 있어 주는 게 진정 윤석열을 위로해주는 것이다. 윤석열은 속으로 말도 못하고 최재형의 규탄을 규탄하고 있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한편 최 전 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이것은 저질 비방이자 정치폭력이며, 표현의 자유를 내세운 인격 살인"이라고 자신의 대선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공세를 비판했다. 이어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며 "인간에 대한 이런 더러운 폭력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28일 중앙일보 확인 결과 종로구 관철동 종로12길 건물 1층 외벽에 길을 따라 총 6점의 벽화가 게시됐다. 전체 벽화는 높이 2.5m, 길이 15m 규모다.

첫 번째 그림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함께 '2000 아무개 의사, 2005 조 회장, 2006 아무개 평검사, 2006 양 검사, 2007 BM 대표, 2008 김 아나운서, 2009 윤 서방 검사'라고 적혔다. 두 번째 그림에는 금발로 머리를 물들인 여성의 얼굴과 함께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란 문구가 쓰여 있다. '쥴리'는 윤 전 총장의 아내 김건희씨 루머에서 등장하는 이름이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