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이중 살균구조 방식으로 실내 공간에서 각종 바이러스 99.9% 제거

중앙일보

입력 2021.07.29 00:05

지면보기

06면

덴마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MAC500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제품이다. [사진 서원오토메이션]

덴마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MAC500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제품이다. [사진 서원오토메이션]

덴마크에서 온 바이러스·세균 살균기인 MAC500은 실내 공간에서 바이러스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제품이다. 연중 24시간 사용하도록 설계된 MAC500의 이중 살균구조 방식은 각종 바이러스는 물론 기타 바이러스성 전염병에도 효과적이다.

서원오토메이션

㈜서원오토메이션은 덴마크 JIMCO Technology가 개발한 바이러스·세균 살균기 MAC500을 국내에 직수입해 지난 1년간 판매하고 있다. 덴마크 JIMCO Technology의 MAC500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살균한다. 나아가 MAC500은코로나19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변이 바이러스도 강력한 살균 효과를 발휘하는 바이러스 살균기다.

MAC500은 특수 램프 기술을 적용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두 번 없애는 이중 살균 구조 방식으로 작동한다. 자외선 살균 파장인 UV-C와 인체에 해롭지 않은 수준인 0.05ppm 이하의 오존으로 바이러스와 세균을 살균하는 시스템이다.

JIMCO Technology는 덴마크 기술진이 29년간 축적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JIMCO Technology의 기술은 EU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첨단 기술로 이미 약 20년 전인 1999년부터 유럽 환경상을 수상했다. 또한 미국에서는 약 25년 전인 95년 이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러스 살균 전문기업이다

덴마크기술연구소(Danish Technological Institute)는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훨씬 더 강한 MS2 바이러스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약 33㎡(약 10평) 공간에 MAC500을 설치 후 3시간이 지나면 바이러스가 99.9% 살균 된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또 "공기 중 바이러스를 흡입해 UV-C 광선으로 한번 살균하고, 그 과정에서 생성된 오존을 배출해 공기뿐 아니라 실내 모든 표면까지 다시 한번 살균해 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는 것이 덴마크기술연구소의 설명이다.

또 UV-C 단파장을 이용해 공기 중의 미생물을 제거하는 기술로 유기체의 DNA 결합을 깨뜨려 실내 미생물의 총량을 감소시키며, UV-C 단파장은 공기 중 미생물이 없도록 유지하므로 항상 청정공간을 유지해 준다. 화학약품이나 필터가 필요 없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서원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발생한다 하더라도 MAC500과 함께라면 안심할 수 있다”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주택이나 교육기관은 물론, 병원 및 복지시설, 금융기관, 식당 등에 설치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