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세대학교 '제1기 연세 디지털 AI 비즈니스 포럼' 개설

중앙일보

입력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코로나를 기점으로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거대한 환경변화의 기로에서 디지털 환경에 수긍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의 영역이 아니며, 지금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세계로 진입하고 있음을 자각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다.

이런 취지에 맞춰, 한국 경영자교육 발전에 앞장서 온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을 기점으로 한 거대한 디지털 환경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열고, 대한민국 경제와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CEO를 육성하고자, 『제1기 연세 디지털 AI 비즈니스 포럼』 을 개설한다.

본 과정은 올어바웃 디지털,AI /AI와 비즈니스의 융합 /미래경영 CEO 인사이트 /디지털 액션러닝 등 총 4가지 모듈로 구성된다. 디지털 및 AI의 기본 개념 및 이용 사례, AI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구축 현황, 딥러닝/머신러닝/신경망 등의 개념 이해를 돕고 AI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이슈, 사회. 윤리적 문제, 직업 변화 등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인 안목을 키우며, AI 관련된 신규 사업 및 기존 사업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분야의 사례연구를 통해 미래 경영에 대한 혜안을 제시한다.

강사진으로는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진뿐만 아니라 올해 개원한 연세대 인공지능대학원의 교수진과 정보대학원 교수진이 함께 한다. 또한, 디지털 및 AI 분야 최고 전문가의 강연과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기업의 CEO를 초빙해 케이스 스터디 시간을 갖는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최순규 원장은 “코로나 팬데믹이 가져온 디지털 환경 변화를 심도있게이해하고, 이를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CEO를 육성하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개설 배경을 설명하였다.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은 연세대학교 총장 및 상남경영원장 공동 명의 수료증이 부여되며,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서울역 맞은편)에서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개인 사물함 및 학습교재 제공, 연세대 학술정보원 출입증 발급, 교내 상해보험 가입, 수료생 대상 A/S(After School)특강 초청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교류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세대 디지털 AI 비즈니스 포럼의 교육 기간은 2021년 9월 28일(화)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2년 2월 15일(화)까지 진행된다. 매주 화요일 저녁 5시 40분부터 9시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참가대상은 AI 기술을 접목.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 중이거나 AI 관련 신사업을 준비하는 공·사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고위 공무원, 사회 각계 리더 및 전문직 종사자 등이다. 강의장소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신촌캠퍼스內)에서 진행된다.

한편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은 LG그룹 구자경 명예회장의 기금출연으로 1999년 3월 개관해 올해 개원 22주년을 맞이했다. 지금까지 상남경영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약 2만명에 달하며, 연평균 20여 개가 넘는 교육과정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경영자교육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가올 미래에 불어 닥칠 큰 변화, 우리 삶. 기업의 미래를 고민중이라면, 『제1기 연세 디지털 AI 비즈니스 포럼』 을 통하여 올바른 방향 설정을 할 수 있길 바라며, 본 과정 역시 머나먼 향해에 필요한 나침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