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교육부 원격대학 평가 3차례 최고 등급4차 산업혁명 시대 융·복합 인재 육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서울사이버대는 교육과정 정비를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융·복합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사진은 디자인대학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교수가 강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는 교육과정 정비를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융·복합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사진은 디자인대학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교수가 강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적화된 융·복합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는 학과 및 전공 개편과 교육과정 정비를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을 평가한 세 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는 비대면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올해는 교육부의 원격대학 첫 재정지원 사업인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돼 최신 온라인 교육 수요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서울사이버대 모집전형에는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등이 있다. 지원 후 해당 전형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에 따라 최대 전액까지도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신에 맞는 전형이나 장학혜택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나의 전형 찾기’ ‘나의 장학 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교내 장학금 외에도 소득수준에 따라 국가장학금을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졸업 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1년4학기제)’를 사이버대 최초로 도입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입학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에게 호평을 받는 서울사이버대의 독보적인 프로그램이다.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의 교류를 독려하며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 증대, 선후배 간 유대감 증진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준다. 또 전공 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학습능력 향상, 온라인 학습 노하우 전수, 온·오프라인 만남 주도, 소속 조원들 간 친분 유지, 진로 탐색 및 설계와 개인별 학습 로드맵 구축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심리·상담대학과 사회복지대학은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피아노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돼 온라인 대학 중 문화예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뷰티디자인학과는 21세기 미의 트렌드를 선도할 뷰티 전문가와 에스테틱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 1인방송전공은 온라인 영상 플랫폼을 통한 창의적인 제작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2일부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중 최다 학과인 총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서 작성 후 ‘온라인즉시제출 서비스’를 통해 입학 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