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버터→PTD→버터, BTS 빌보드 9주연속 1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사진)이 빌보드에서 9주 연속 1위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26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가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곡만 바꿔 계속 정상, 첫 진기록

앞서 7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버터’가 지난 9일 발매된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PTD)’와 바통 터치를 한 데 이어 ‘버터’가 다시 정상을 탈환한 것이다. 지난주 7위였던 ‘버터’는 이번 주 1위에 오르고, 지난주 1위를 차지한 ‘PTD’는 이번 주 7위를 기록해 톱 10을 유지했다.

빌보드는 핫 100에서 1위 바통 터치를 한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14번째지만 자신의 새로운 곡으로 1위를 대체한 직후 이전 1위 곡이 바로 다시 정상에 오른 건 처음이라고 보도했다. ‘버터’는 지난 5월 21일 발매 이후 지금까지 한 번도 다른 가수에게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으면서 올여름 미국 최고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방탄소년단은 트위터 공식 계정에 1위 소식을 공유하며 “지난주 1위 #PermissiontoDance에 이은 #BTS_Butter의 1위! 핫백은 9주 내내 #방탄소년단 노래로 가득!??”이라고 놀라움을 표했다. 슈가는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이게 말이…너무 감사합니다. 아미 여러분”이라고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