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여름철 빈번한 알레르기 비염, 유발물질 차단제로 미리미리 관리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코앤텍’은 코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사진 동국제약]

‘코앤텍’은 코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사진 동국제약]

폭염으로 에어컨 사용이 많아지며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의 질환으로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 곤충의 잔해, 미세먼지 같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코 점막에 부착돼 유발된다. 환절기에 많이 발현되지만,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실내외 기온 차이가 커지면서 여름철에도 빈번히 발생한다.

주목받는 동국제약의 ‘코앤텍’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은 약물요법(화학요법), 회피요법(환경요법), 면역요법 등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약물요법으로는 정제 및 나잘 스프레이 형태의 일반의약품 항히스타민제나 충혈완화제 등이 사용된다.

회피요법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으로 생활 속에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못해 유럽에서는 회피요법제를 사용한다. 국내에서는 잇몸약 ‘인사돌’과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등으로 일반의약품 시장을 이끌어온 동국제약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차단연고) ‘코앤텍(플레인/민트)’을 출시하고 있다.

코앤텍은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으로, 유럽에서 개발되고 임상연구로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다.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을 차단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되지 않았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이 보고된 바가 없다”며, “기존 치료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알레르기 비염 질환 관리와 ‘코앤텍’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4월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선 ‘알레르기 비염 관리를 위해서는 그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달에는 유명 웹툰인 ‘외모지상주의’의 박태준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온라인 바이럴 광고를 선보였다. 이 유튜브 영상은 조회 수 약 35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며, “역대급 무더위가 지속되는 시기에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이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를 사전에 사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코앤텍은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의 제품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알려면 동국제약 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