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야외활동 많은 여름 … 잦은 상처, 방치하다간 큰코다쳐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덧나지 않고 깨끗하게 아물려면 용도에 맞는 밴드 선택 중요

습도 높아 상처 회복에 시간 걸려 #물 자주 닿는 부위 방수밴드 필수 #진물 많이 나면 습윤밴드가 적합 #넥스케어, 다양한 밴드 제품 출시

여름철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짧은 소매 및 기장의 옷을 입기 때문에 상처가 생기기 쉽다. 습하고 더운 날씨에는 세균이 빠르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 상처가 생기면 치료와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손상된 피부를 방치할 경우 2차 오염으로 이어져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상처의 오염물을 제거하고 소독 후 빠르게 드레싱을 해야 한다.
최근 상처 치료용 연고뿐 아니라 습윤 환경을 조성해 상처 회복을 돕는 다양한 드레싱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그런데 사용법을 숙지하지 않아 잘못된 제품을 선택할 경우 오히려 상처 회복이 늦어질 수 있다. 상처의 종류와 원인을 먼저 파악한 후, 적합한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3M 넥스케어는 각기 다른 상처 부위 및 상처 종류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밴드 및 반창고 라인업을 선보인다. ▶진물이 많은 상처에 사용하는 습윤밴드인 하이드로케어밴드 및 드레싱 ▶물이 자주 닿는 부위에 적합한 방수밴드 ▶굴곡진 부위에 필요한 탄력밴드 ▶물집이 쉽게 생기는 부위에 미리 부착해 상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물집 방지 쿠션 테이프 등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 주목받는다.

ㅇ

습윤밴드는 상처 부위를 밀폐해 외부에서 이물질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돕고, 상처 부위의 진물을 흡수해 습윤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처 치유에는 통풍이 잘되는 환경이 좋다는 인식이 있는데, 오히려 건조한 환경에선 상처 치유에 관여하는 물질들이 외부로 배출되거나 건조하기 쉬워 그 역할을 못 하게 된다. 습윤 환경은 괴사한 조직의 자가 분해를 촉진해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넥스케어의 하이드로케어밴드 및 드레싱은 벗겨져 진물이 많은 상처에 부착하는 제품이다. 자기 무게의 두 배 이상을 흡수하는 두꺼운 하이드로콜로이드(하이드로콜로이드 무게 기준, 3M 연구소 48시간 증류수 테스트 결과)가 사용돼 습윤 환경을 효과적으로 조성한다. 넥스케어 하이드로케어드레싱은 널찍하게 제작돼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거나, 넓은 상처 부위에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다. 하이드로케어밴드는 상처 크기에 맞게 사이즈를 선택해서 바로 부착할 수 있다.

넥스케어의 숨쉬는 방수밴드는 베거나 살짝 긁힌 상처에 사용하는 점과 해당 부위를 밀폐해 외부 물질을 차단하는 기능은 보통의 밴드와 같다. 다른 점은 3M 기술력이 적용된 폴리우레탄 필름으로 제작돼 방수력이 뛰어나다는 것으로, 물이 많이 닿는 부위의 상처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통기성도 탁월해 상처와 주변의 피부가 짓무르지 않게 도와준다. 물놀이 때 아무리 밴드를 여러 겹 부착해도 어느새 밴드가 떨어져 2차 감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넥스케어 숨쉬는 방수밴드를 사용하면 물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상처가 붇거나 벌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국3M 넥스케어는 하이드로케어밴드 및 드레싱, 방수밴드, 탄력밴드, 물집 방지 쿠션 테이프 등 다양한 상처 부위 및 종류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한국3M 넥스케어]

한국3M 넥스케어는 하이드로케어밴드 및 드레싱, 방수밴드, 탄력밴드, 물집 방지 쿠션 테이프 등 다양한 상처 부위 및 종류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한국3M 넥스케어]
한국3M 넥스케어는 하이드로케어밴드 및 드레싱, 방수밴드, 탄력밴드, 물집 방지 쿠션 테이프 등 다양한 상처 부위 및 종류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한국3M 넥스케어]

넥스케어 숨쉬는 탄력밴드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탄력성이 특징인 제품으로, 관절처럼 굴곡진 부위나 손가락 마디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부착하기에 적합하다. 원상 회복력도 우수해 관절 부위에서 들뜸 없이 상처를 보호한다. 필름의 경우 공기가 통하는 특수 패턴으로 제작돼 상처 주위의 수분을 증발시킨다. 따라서 운동할 때나 혹은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사용하면 좋다.

넥스케어 물집방지 쿠션 테이프는 상처가 생기기 전 미리 부착해 피부를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푹신푹신한 쿠션 재질의 테이프가 피부 마찰을 줄여 물집 및 상처를 미연에 방지한다. 가위·칼과 같은 도구 없이 손으로도 잘 찢어지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여름철 샌들을 착용할 때 발뒤꿈치나, 골프를 할 때 손바닥 등 피부가 쓸리는 부위에 부착하면 좋다. 통기성이 뛰어나고 피부과 테스트도 완료했다.

한편 한국3M 넥스케어는 여름을 맞아 ‘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SNS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고객이 한국3M 넥스케어 제품을 구매하고 받은 한정판 틴케이스를 SNS에 인증하면, 모든 아이가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에도 넥스케어 밴드 1팩이 기부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