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테라, 발포주 No.1 '필라이트'로 여름 성수기 주류시장 공략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750호 면

하이트진로의 테라

하이트진로의 테라

하이트진로가 여름 성수기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대표 맥주 ‘청정라거-테라’와 발포주 No.1 ‘필라이트’를 필두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4일부터 여름을 맞아 캔제품에 한해 테라 가격을 인하하여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공략에 나섰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정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청정라거-테라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힘이 되고자 가격인하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 가격인하는 가정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테라 500ml 캔에 한하며, 소비자들은 기존 가격 대비 15.9% 인하된 테라를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첫번째 스페셜 한정판인 만큼 협업 브랜드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미소를 통해 세상에 행복을 전파’한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수의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화제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스마일리’와 한정판을 기획했다.

테라X스마일리 한정판은 테라의 초록색과 스마일리의 노랑, 핑크 등 원색적인 색감이 대조를 이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 청정한 웃음이 대한민국에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테라의 강력한 리얼탄산 기포를 다양한 스마일리 로고들을 이용해 표현했다.

또한 지난 6월, 여름 시장을 겨냥한 테라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BBQ’, ‘도미노피자’, ‘여기어때’, ‘직방’, ‘KB페이’ 등 식품, 부동산, 핀테크 부문의 다양한 업종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를 방영 중 이다. 이번에 선보인 5개 광고는 6초 정도로 짧지만 강렬한 효과로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필라이트 라들러를 앞세워 가정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필라이트는 지나 6월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다.

국내 발포주 시장의 포문을 연 필라이트는 시장에 빠르게 안착, 제품 진화를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20년 한정 출시한 4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올해 정식 출시하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로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로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지난 4월, 소비자와 더욱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변경된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 캐릭터 '필리'를 좀 더 친숙하고 귀엽게 단장하고 필라이트의 상쾌한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지난 5월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필라이트 후레쉬의 3가지 핵심 강점인 ▲100% 국내산 보리, ▲fresh 저온 숙성, ▲맥아와 보리의 황금 비율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특히, 새롭게 변신한 필라이트의 캐릭터 ‘필리’가 시원상쾌한 맛과 품질력을 전해 눈길을 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브랜드 ‘청정라거-테라’와 국내 발포주 No.1 ‘필라이트’를 필두로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며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한 시장 확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