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구한의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설명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IPP사업단(단장 조성제)은 최근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설명회를 40여개 기업이 참석 하여 삼성캠퍼스(바이오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청년취업활성화에 크게 기여

IPP사업단(단장 조성제)은 지난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을 기반으로 진로 및 실무경험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의 실무경험을 습득하고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기업과 대학의 인력 수급 미스매치 해소와 청년 취업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IPP사업단은 그동안 학생들에게 장기현장실습과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하여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원하는 인재를 양성해서 채용시키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325개 기업에 610명이 실습을 참여하였고, IPP형 일학습병행은 78개 기업에 103명 참여하였다.(2020.2.28. 기준)

그 결과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2년 연속(2018,2019) “A등급” 달성 하였고, 취업률 또한 82% 달성하였다.(20년 기준)

IPP사업단은 그동안의 성과를 토대로 2020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으로 재선정 되어 2023년까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대구한의대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적기에 양성하여 기업에 지원하므로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청년취업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대학으로 발돋움해 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