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원료 선정부터 제조·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 '정관장'이 관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은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진 KGC인삼공사]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은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진 KGC인삼공사]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이 건강을 챙기고 관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건강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먼저 챙겨야 할 필수요소다.

KGC인삼공사 #비타민·프로바이오틱스·밀크씨슬 등 #기능성 함량 비율 높인 고기술력 정제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 출시

KGC인삼공사의 대표 브랜드 ‘정관장’은 건강이 고민인 현대인에게 전문적인 건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정관장의 알파프로젝트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 무엇을 믿고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바른건강 맞춤법’을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웠다.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은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를 엄선해 합리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미네랄·칼슘마그네슘비타민D·비타민C·비타민D)과 프로바이오틱스·오메가3·루테인·밀크씨슬·프로폴리스 등 모두 9종이다.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멀티비타민미네랄’은 12종의 비타민과 무기질 400mg을 함유한 초소형 정제 제품이다. 특히 한국인에 맞춰 목 넘김이 편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초소형 정제란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하나의 정제 형태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첨가물을 최소화해 기능성 함량의 비율을 높인 고기술력 정제다. 또한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으로 수분과 빛에 민감한 비타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품질 안정성은 극대화했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알파프로젝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해 장까지 유산균이 안전하게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장용성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특허받은 4중 코팅기술로 냉장보관 없이 상온에서도 살아남는 생유산균 제품이다.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의 기능성까지 함께 담았다.

정관장이 보증하는 브랜드 ‘알파프로젝트’는 깐깐한 품질 기준에 맞춰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사용된 전 원료의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또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는 건강관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도록 만들었다.

정관장 관계자는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중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 소재를 직접 골라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며 “이번 알파프로젝트스탠다드라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은 정관장몰을 비롯한 온라인몰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정관장몰에서 2개 구매 시 1개를 더 증정하는 론칭 기념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