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선집중] 과대포장 탈피, 제조사 직배송 시스템 도입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만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건강곶간’은 건강기능식품 등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는 쇼핑몰로 파트너컴퍼니에서 운영한다. [사진 파트너컴퍼니]

‘건강곶간’은 건강기능식품 등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는 쇼핑몰로 파트너컴퍼니에서 운영한다. [사진 파트너컴퍼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이 지속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점차 확대돼 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건강곶간

이처럼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도 소비자가 선뜻 지갑을 열기는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경기 침체가 지속하면서 비싼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계에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건강기능식품은 꾸준하게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더 클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주식회사 파트너컴퍼니에서 운영하는 ‘건강곶간’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트너컴퍼니는 대전에 위치한 산업 디자인 전문 회사로, 디자인팀, 기획/마케팅팀, 광고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 개발과 온라인 판매, 광고 마케팅을 모두 진행한다. 신제품 개발은 대표 및 직원들의 시장 조사 및 시제품 제작을 거쳐 시작된다. 이어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 후 특허기술·상표·포장디자인 특허출원 절차를 거친다. 판매 및 마케팅은 헬스&뷰티 플랫폼인 ‘건강곶간’을 통해 진행한다.

‘건강곶간’은 건강기능식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건강곶간이 소비자의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첫 번째 이유로는 과대포장을 탈피한 것이 꼽힌다. 건강곶간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은 박스가 아니라 제품이기 때문에 포장보다는 제품의 품질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만들었다”면서, “건강곶간에서 선보인 실속형 제품은 홍삼 제품의 틀을 바꿔 놓았다”라고 말했다. 불필요한 포장을 줄인 실속형 홍삼 절편, 정과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곶간이 인기를 끌게 된 두 번째 이유는 제조사에서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의 도입이다. 다양한 업체들과 직접 계약하는 복잡한 유통과정을 생략하고 고객 주문 시 제조사에서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채용함으로써 유통과정뿐만 아니라 유통비까지 줄일 수 있어서 제품 가격에서 거품을 뺐다는 것이다.

파트너컴퍼니 김원봉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건강한 식품의 개발과 마케팅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며, “‘건강곶간’에 대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건강곶간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관한 상세한 사항을 알고자 하면 전화(010-8367-9920)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www.건강곶간.com)를 참조해도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