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 소비자 만족도 높은 40개 브랜드 공표

중앙일보

입력

전 지구적으로 왕성한 경제 활동이 이뤄지는 오늘날 소비자의 선택은 한 기업과 브랜드의 흥망성쇠를 좌우하고 더 나아가 한 국가의 시장 양상과 소비문화 전반을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가 주체적, 능동적으로 시장의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시장의 주체로 우뚝 선 소비자에게 단순한 만족감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우수 브랜드들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4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며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에 이바지하는 브랜드들을 격려하고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열리는 시상식”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기업

- 화장품(기초스킨케어) 부문 2년 연속 ‘W.피부연구소’
(주)제이앤제이컴퍼니의 W.피부연구소는 한국인의 피부에 최적화된 한국형 더모코스메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브랜드다.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쳐 효과가 검증된 제품만 선보인다.

- 의료(치과) 부문 ‘고르다치과의원’
고르다치과의원은 환자 중심 진료와 의료진의 전문성을 중시하는 의료기관으로,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과 분야에서 전문적인 선진화 기술을 갖췄다. 수준 높은 임플란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정보서비스(증권정보제공) 부문 6년 연속 ‘골든클럽’
골든클럽은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시 하는 (주)세계금융연구원의 증권정보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인재 중심의 연구팀을 통해 개인의 투자성향에 최적화된 맞춤 증권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 식품(곱창) 부문 ‘곱창파는 청년들’
주식회사 지향의 곱창파는 청년들은 부산물 식품에 대한 편견을 개선해 다양한 먹거리를 만드는 프리미엄 곱창 전문 브랜드다.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했다.

- 건축(표면개선처리) 부문 4년 연속 ‘나노글라스’
(주)나노글라스는 나노공법 표면개선처리 시공 전문 R&D 업체다. 40여 개국의 국제 특허를 받은 나노기술과 지속적인 연구로 발전을 거듭하는 나노공법 표면개선처리 시공으로 만족을 선사한다.

- 정보서비스(AI투자프로그램) 부문 ‘뉴스탁’
뉴스탁은 (주)헤럴드이코노미미디어그룹의 인터넷 경제뉴스 전문 언론사다. 최근 주식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패스파인더’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교육(초등사고력수학) 부문 ‘다비수’
다비수는 (주)다비수디지탈(대표 최갑숙)의 통합 학습 지원 플랫폼이다. 유아와 초중고교생의 단계별 창의 사고력 수학에 관한 온라인 비대면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 생활서비스(자동차보험비교) 부문 4년 연속 ‘다이렉트카보험’
다이렉트카보험은 주식회사 애드인슈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전문 브랜드다. 국내 최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사 제휴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 화장품(더마코스메틱) 부문 ‘닥터트웬티프로젝트’
닥터트웬티프로젝트는 서울대 출신 피부 전문가 3인이 50년간 축적한 피부 데이터를 통해 탄생한 더마 화장품 브랜드다. 피부 친화 포뮬러 및 특허 조성물 함유 등을 전 제품에 적용했다.

- 미용기기(바이오헬스) 부문 ‘더 리본셀’
더 리본셀은 바이오셀코리아(주)의 LED 마스크 브랜드다. ‘더 리본셀 LED 라이트 마스크’는 3파장 동시 출력 시스템을 탑재하고, 특허받은 4면 분할 디자인으로 광원 흡수성을 높였다.

- 화장품(에스테틱화장품) 부문 4년 연속 ‘더마벨(Dermabell)’
더마벨(Dermabell)은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의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피부관리 샵 전용 제품은 물론, 집에서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 에스테틱 화장품도 선보인다.

- 에스테틱(산전산후케어) 부문 ‘렌느제이’
(주)렌느제이는 에스테틱 업계에서 10년 이상 축적해온 경험과 고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한 산전·산후 에스테틱 프로그램으로 명성이 자자한 기업이다. 전국에 지점을 두고 있다.

- 주방가전(해독주스기) 부문 2년 연속 ‘로닉해독주스기’
로닉해독주스기는 로닉코리아의 인공지능 복합요리기다. 단 1개의 기기로 해독주스부터 청혈주스, 두유, 건강죽, 한방차, 이유식, 스무디까지 다양한 요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 의료(성형외과) 부문 ‘리팅성형외과’
리팅성형외과(대표원장 이성준)는 리프팅 시술·수술에만 집중하는 의료기관이다. 올 6월 28일 기준 전체 리프팅 시술·수술 건수가 3만 8천여 건, 리프팅 수술 건수가 8천여 건에 달한다.

- 서비스(유튜브마케팅) 부문 ‘미디어루와’
미디어루와는 (주)달달프렌즈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 유튜브 마케팅 서비스다. 기업과 지자체의 효과적, 효율적인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다양한 유튜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 화장품(퍼스널케어) 부문 2년 연속 ‘밀크바오밥’
밀크바오밥은 태남생활건강 주식회사의 퍼스널 케어 화장품 브랜드다.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샴푸와 바디워시, 바디로션, 크림 등 퍼스널 케어 화장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 고객만족브랜드(인테리어) 부문 ‘브라운스톤’
(주)브라운스톤은 인조대리석과 엔지니어드스톤, 마블(인조강화석) 등을 판매하는 18년 전통의 인조대리석 유통 전문 기업이다. 내구성이 높고 아름다운 인조대리석 인테리어로 각광받고 있다.

- 생활용품(LED조명) 부문 3년 연속 ‘비츠온’
비츠온은 (주)일신비츠온의 조명 전문 브랜드다. 에너지 효율 1등급 LED 램프와 주택 조명, 인테리어 조명, 산업 조명 등 다양한 고품질 전기조명을 생산, 판매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 서비스(광고영상제작) 부문 4년 연속 ‘송영철공작소’
(주)송영철공작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홈쇼핑 영상, 인포머셜 광고, 라이브 커머스 제작 전문 프로덕션이다. 홈쇼핑 광고 영상뿐 아니라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고객만족브랜드(산업용청소장비) 부문 3년 연속 ‘스페이스’
(주)스페이스는 뛰어난 품질과 성능, 혁신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청소장비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기업이다. 주력상품은 탑승형·보행형 습식 청소차와 건식 청소차, 방역 및 소독 장비 등이다.

- 가구(유아침대) 부문 ‘아르떼하임’
(주)아르떼하임은 40년 이상 경력의 목공 장인이 seo 등급 친환경 원목과 sap 등급 최상급 원목, 국내 유일 정통 짜맞춤 공법으로 친환경 유아·키즈 침대를 맞춤제작해 각광받는 가구 브랜드다.

- 가구(침대·매트리스) 부문 ‘아메리슬립’
(주)아메리슬립코리아는 포브스 선정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로, 미국 최고의 기술력과 고유의 특허기술로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를 10년간 유지 중이다. 고탄성 메모리폼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 반려동물용품(펫가전제품) 부문 3년 연속 ‘아베크’
주식회사 아베크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공존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2018년 11월 국내 최초로 펫드라이룸에 살균 기능을 도입한 ‘펫살균케어룸(펫살균드라이룸)’을 개발했다.

- 고객만족브랜드(런닝머신) 부문 2년 연속 ‘아이러너’
아이러너는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 기능을 갖춘 런닝머신으로 유명한 생활 스포츠 전문 브랜드다. 단일 브랜드 런닝머신 사상 최단기간에 1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 프랜차이즈(장어) 부문 ‘양산도’
주식회사 양산도는 국내 최초 민물장어덮밥(히츠마부시) 전문 프랜차이즈다. 65년 전통의 부산 소재 민물장어구이 전문점 ‘양산도집’이 근간으로, 직영점과 가맹점 모두 고매출로 급성장 중이다.

- 식품(참기름) 부문 ‘옛간’
(주)옛간은 고소한 100% 통깨 참기름과 들기름을 특허받은 독자적인 제조기술(찜누름방식, 깨곡물자연풍제기술, 수막지농법 등)로 3대에 걸쳐 정직하게 만들어온 62년 전통의 방앗간이다.

- 생활가전(전기요·전기매트) 부문 ‘이노크아든’
이노크아든은 (주)위드프렌즈가 1998년 론칭한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다. 베스트셀러인 전기요와 전기매트는 각종 안전 테스트를 통과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이다.

- 온라인교육(교육컨텐츠) 부문 ‘일타클래스교육그룹’
주식회사 일타클래스교육그룹은 공무원, 공기업, 자격증 전문 온라인 교육기업이다. 교재를 구입하면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춰 총 회원 수가 16만 명에 육박한다.

- 레저(스마트모빌리티) 부문 3년 연속 ‘자이로콥’
자이로콥은 EST TRADING의 스마트 모빌리티 브랜드다. 현대인의 니즈를 파악하고 자사만의 우수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을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 ‘제이코나’
(주)지피클럽의 제이코나는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다. 하와이 코나 해양심층수와 해양 성분, 특허성분 등으로 피부의 보습과 탄력 등을 돕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 교육(기술직공무원) 부문 ‘지안에듀’
(주)지안에듀는 10여 년간 노량진 공무원 양성 학원을 운영해온 경험과 공무원 수험서 출판 전문 브랜드 탑스팟을 경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공무원 시험 전문 교육 브랜드다.

-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치킨마루’
치킨마루는 다인에프씨 주식회사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국내산 닭, 독자적인 파우더·소스, 깨끗한 기름으로 만든 치킨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국민 치킨 프랜차이즈로 등극한 지 오래다.

- 생활서비스(간병인매칭플랫폼) 부문 2년 연속 ‘케어네이션(CARENATION)’
케어네이션(CARENATION)은 주식회사 에이치엠씨네트웍스의 간병인 매칭 플랫폼이다. 전국의 환자와 보호자가 원하는 간병인을 직접 선택하는 맞춤형 플랫폼으로 개발돼 호응을 얻고 있다.

- 건축(전원주택시공) 부문 6년 연속 ‘코원하우스’
(주)코원하우스는 건축 설계부터 철거, 토목공사, 인테리어, 시공, 맞춤가구, 조경까지 모두 가능한 전원주택 전문 종합건설기업이다. 청라와 배곧, 판교, 위례 등에 고급 단독주택을 시공 중이다.

- 주방가전(에어프라이어) 부문 3년 연속 ‘퀸메이드’
퀸메이드는 주방·생활 가전 유통 전문 업체 (주)반디(대표 천세원)의 자체 브랜드다. 지난해에만 국내에 에어프라이어 10만 대를 판매했으며, 다양한 소형가전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 건강기능식품(이너뷰티) 부문 ‘큐라에스’
(주)큐라에스는 약사와 약학박사로 구성된 전문 연구진을 자체 운용해 연구개발한 이너뷰티 제품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갱년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도 내놓아 사랑받고 있다.

- 생활용품(보건용마스크) 부문 3년 연속 ‘크린조이황사방역마스크’
크린조이황사방역마스크는 (주)인터비젼의 국산 보건용 KF-94등급 마스크다. 식약처 허가를 받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안감 항균력 테스트, 유해 물질 9종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성이 높다.

-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4년 연속 ‘포모라인 L112’
포모라인 L112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키토산과 비타민C를 함유한 2종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 생활서비스(상조) 부문 4년 연속 ‘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2002년 설립 이래 차별화된 장례 시스템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해온 상조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업계 자산총액, 선수금 규모, 매출 1위를 기록했다.

- 서비스(병원마케팅) 부문 ‘하룹’
(주)하룹은 병원 마케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오랜 업력과 독보적인 노하우,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최고의 병원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이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