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일산신도시 랜드마크 오피스텔, GTX 이용 쉬운 백마역 역세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프리미엄 대단지로 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추후 인허가 과정시 변경될 수 있으며,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프리미엄 대단지로 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추후 인허가 과정시 변경될 수 있으며, 실제 시공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대에 선보이는 ‘THE SHARP 일산엘로이’ 견본주택을 이달 중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THE SHARP 일산엘로이 #최고 42층 전용 84~247㎡ 1976실 #다양한 교통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교육·편의시설 밀집, 자연환경 우수

이 단지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그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인 데다, 특히 1976실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수요자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실이 최근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는 전용면적 84㎡ 이상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단지 이름인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명칭인 ‘더샵’과 단지가 조성되는 입지인 ‘일산’에 각각 ‘고급, 왕족, 최고’라는 뜻을 가진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 글자를 딴 ‘엘로이’(LROE)를 결합한 합성어다. ‘가장 명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프리미엄 단지’라는 의미를 상징한다.

총 4600가구 넘는 신도시급 개발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는 일산동구 풍동 1183번지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아파트, 오피스텔, 공동주택 등을 합해 총 46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이 조성된다. 업무 및 판매시설과 다목적 문화공간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 일대는 자족 여건을 갖춘 하나의 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일산의 다양한 교통 호재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향후 이곳에 개통될 서해선(대곡-소사선,2023년 예정,공사 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백마역을 이용하면 3호선 대곡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곡역에 조성될 GTX-A노선(2026년 예정,공사 중)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다.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이 단지에서 서울 및 수도권, 그중에서도 ‘강남’으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또 지난 4월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인천 2호선’을 일산까지 연장하는 계획 개발 수혜도 누릴 수 있다. 현재 추진 중인 트램 노선(계획)과 고양선(계획)의 예정역 입지도 가까워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기대된다.

교육, 편의, 자연환경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정주 여건도 갖췄다. 반경 1㎞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 초·중·고교가 있다. 풍동도서관, 백마 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도 인접해 자녀 교육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 국제문화센터, 동국대 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는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돼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이 예상된다.

인근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입주민은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남향 위주 배치와 풍동천변과 경인선으로의 주동 배치로 탁 트인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간격으로 세대 간 프라이버시도 확대했다.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청약 가능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타입별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다름)으로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도 넓혔다.

명품 조경설계는 단지 내 상업시설과 연계해 문화와 예술로 채워진 다양한 테마가 있는 시설을 곳곳에 도입할 예정이다. 시원한 바닥분수와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커뮤니티 가든’, 아이들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펀 가든’, 공연, 전시, 이벤트가 있는 문화공간으로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공간 ‘스팟 라운지’ 등이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북카페, 시니어 라운지, 스터디 카페, 멀티 룸, 키즈카페 등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그동안 일산신도시 입성을 원하던 20·30세대와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될 예정이다. THE SHARP 일산엘로이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평면 및 인테리어, 분양일정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704번지에서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 1670-197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