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볼캡도 번헤어도 어울리는 얼굴형, 수술 없이 레인보우주사로 OK!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748호 면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인국 원장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인국 원장

본격적인 여름휴가와 여름방학 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되면서 학생의 경우 학기 중인지 방학인지 구분하기 힘든 일상을 보냈고, 직장인은 집콕 휴가를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올해는 일 년 이상 지속된 상황에 생활방역이 정착되고 최근 백신 접종률도 증가하면서 작년보다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관련 업계는 전망한다.

이에 따라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여행 준비를 하거나 휴가를 대비한 다이어트나 미용 관리에도 열을 올리는 이들이 늘어나는 모습이다. 모 여행 업계 설문에 따르면 올여름 여행을 계획하고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90% 이상이 그렇다고 답했으며, 온라인 유통 업계의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분야별 판매량 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와 운동 관련 용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용품이나 액세서리의 경우 휴가철 발랄하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내도록 해주는 볼캡 판매가 늘었으며, 무더위에도 활동성 있고 시원해 보이는 번헤어와 포니테일 헤어 연출을 위한 복고풍의 집게핀이나 곱창밴드 판매가 늘고 있다고 한다.

이맘 때가 되면 더욱 분주해지는 성형외과 역시 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고민이 되는 부분을 개선하려는 학생이나 직장인들로 붐비는 모습이다. 진행되는 수술이나 시술의 경우 과거에는 눈성형, 코성형 등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요즘에는 얼굴 윤곽을 갸름하고 매끈하게 다듬는 것에 관심이 높아졌다. 윤곽개선을 위해서라면 뼈를 깎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각자의 특성과 부위에 맞춰 주사를 이용해서도 윤곽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리퀴드 안면윤곽이다.

라비앙성형외과 조인국 원장은 “리퀴드 안면윤곽은 레인보우주사, 보톡스, 필러를 이용해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시술이다”라며, “근육과 침샘을 축소하고 지방을 줄이는 등의 방법으로 수술 없이 시술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리퀴드 안면윤곽은 근육과 침샘을 축소해 턱라인을 슬림하게 만들거나 지방을 줄여 갸름한 얼굴을 완성해준다. 또한 턱끝 윤곽을 개선해 턱끝까지 완벽한 V라인을 만든다. 관자놀이 근육 및 지방을 축소하고 옆광대와 앞광대 연부조직을 축소하며, 팔자주름을 개선해 라인을 슬림하고 만들고 피부 탄력을 강화해 얼굴을 리프팅해서 수술 없이도 작은 얼굴을 만든다.

얼굴 지방은 부위에 따라 진피의 두께, 피하지방 및 심층부 지방층의 지방 입자와 크기에 차이가 있어서 부위별로 성분 조합을 달리해야 하며 주사를 하는 깊이 역시 달라야 한다. 레인보우주사는 얼굴의 지방을 줄이는 7가지 성분을 부위별 특성에 따라 조합을 달리해 주사하는데, 이중턱, 불독살 광대, 관자놀이, 팔자지방에 특히 효과적이다. 이러한 리퀴드 안면윤곽과 레인보우주사 모두 17년 이상의 안면윤곽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시술이므로 해당 시술에 고유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인국 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