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ek Chart & Guide

중앙선데이

입력 2021.07.10 00:21

지면보기

744호 23면

영화 예매 [자료=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예매

영화 예매

베스트셀러 [자료=교보문고]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클래식 음반 [자료=풍월당]

클래식 음반

클래식 음반

뮤지컬 예매 [자료=인터파크] 

뮤지컬 예매

뮤지컬 예매

[전시] 안녕, 모란

안녕, 모란

안녕, 모란

부귀영화의 상징인 모란꽃을 중심으로 조선의 왕실 문화를 살펴보는 특별전. 모란도 병풍을 비롯해 모란꽃이 장식된 궁궐의 그릇·가구·의복 등 생활용품과 의례용품 등 120여 점이 공개된다. 창덕궁에서 전해 내려오던 모란을 수놓은 왕실혼례복이 처음 공개된다. 정원 형태로 꾸민 전시실에서 빗소리와 새소리를 들으며 허련, 남계우 등 화가들이 그린 모란을 감상할 수 있다.

기간 7월 7일~10월 31일   장소 국립고궁박물관

[뮤지컬] 비틀쥬스

     비틀쥬스

비틀쥬스

1988년 팀 버튼 판타지 월드의 막을 열었던 영화 ‘비틀쥬스’가 뮤지컬 무대로 부활했다. 엄마를 잃은 외로운 소녀 리디아가 98억년 동안 이승과 저승 사이 ‘낀 존재’ 였던 악당 유령 비틀쥬스와 한바탕 소동을 벌인 끝에 훌쩍 성장하는 훈훈한 가족드라마. 마법처럼 변신하는 무대세트와 예술적인 퍼펫 연출이 돋보이는 버라이어티한 쇼뮤지컬이다. 정성화, 유준상 출연.

기간 8월 8일까지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전시] 이환권 개인전  

이환권 개인전

이환권 개인전

사람의 몸을 길게 늘리거나 납작하게 만들어 착시를 일으키는 조각으로 유명한 작가 이환권(47)의 신작전. 이번에는 신체의 일부를 평평하게 만든 ‘평면 입체’ 조각을 선보인다. 대지와 붙어 있는 신체는 현실에서 결코 도망칠 수 없는 현대인을 은유한다. 영화와 TV 화면의 비율 왜곡이 주는 차이에서 시작된 작가의 ‘왜곡 조각’은 본질과 형상의 문제를 넘어 또 다른 세계로 유영한다.

기간 7월 1~31일   장소 예화랑

Innovation Lab

ADVERTISEMENT